UPDATED. 2021-09-17 22:14 (금)
“국내 최초 코인 리워드 크라우드 펀딩 사례 나온다”
상태바
“국내 최초 코인 리워드 크라우드 펀딩 사례 나온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08 18: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래블 디네이션 실험적 시도
▲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 기반 스타트업
블록버스터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코인을 리워드하는 사례로 눈길을 끈다. 암호화폐 공개 (ICO)가 금지된 국내에서 최초로 등장한 실험적인 시도가 성공할지에 관심이 쏠린다.

여행 산업에 기여하는 모든 사람에게 블록체인 시스템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여행 커뮤니티 및 플랫폼, 트래블 디네이션이 국내외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벤처기업 정신을 내세워 실험적인 시도에도 나선다. 바로 ICO가 금지된 국내에서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펀딩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토큰 리워드를 제공하는 것이다. 서성진 대표는, 관련 내용을 어드바이저와 변호사들과 논의해 본바, 크라우드 펀딩법은 이미 2015년에 합법화가 되었고, 리워드로 제공되는 것에는 제한이 없기 때문에, 코인 리워드도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리워드로 제공되는 NP토큰(NOJA Power)은 커뮤니티가 발행하는 3가지 토큰 중 서비스 내부에서 주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으로써, 투표 및 좋아요 등에 영향력을 가질 수 있는 아이템같은 토큰이다.


트래블 디네이션 플랫폼 소개

트래블 디네이션(Travel dNation)은 현재 일어나고 있는 여행 패러다임의 변화(그룹투어개인 자유여행로컬 라이프 체험)에 대응하기 위해 스팀잇(Steemit)의 저자 보상 시스템을 벤치마킹하였으며, 이를 여행 산업에 집중시켰다. 그리고 블록체인의 투명하고 공정한 보상 시스템을 통해, 기존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양의 양질의 여행 데이터, 그리고 잘 번역된 여행 컨텐츠를 제공해 별도의 현지 가이드 없이도 여행자가 현지인처럼 먹고, 마시고, 놀아볼 수 있는 여행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또한, 서비스내에서는 당장 여행을 계획하고 있지 않는 회원이더라도 여행시민이라는 소속감을 부여하고, 능력에 맞는 역할과 그에 따른 보상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 언제든지 자발적인 참여에 따라 인센티브를 보상받을 수 있다는 것이 다른 여행 서비스와 구분되는 차별화 포인트다.


크라우드 펀딩 소개

트래블 디네이션(Travel dNation) 크라우드 펀딩은 105일부터 12일 오후 2시까지 얼리버드 신청기간을 거쳐, 119일까지 4주간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www. ycrowdy.com을?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오하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