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에이치닥 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 ‘커넥티드 월드 서밋 런던 2018’에서 주제 발표 가져…
상태바
에이치닥 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 ‘커넥티드 월드 서밋 런던 2018’에서 주제 발표 가져…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05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M(Advanced Security Module) 적용으로 보안 대폭 강화, 안정적 서비스 구축 가능해져"
▲에이치닥 테크놀로지 배상욱 이사(COO)가 해당 행사에서 스피치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에이치닥 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 이하 에이치닥) 배상욱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지난 925-26일 양일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커넥티드 월드 서밋 2018(Connected World Summit 2018)’에 연사 자격으로 참석해 커넥티드 홈 리빙(Connected Home Living)’에 대한 주제 발표를 가졌다.

올 해 4회째를 맞은 커넥티드 월드 서밋(Connected World Summit)’은 블록체인, 5G,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커넥티드 홈(Connected Home), 커넥티드 시티(Connected Cities) 등 스마트 소사이어티를 위한 기술들을 소개하는 글로벌 행사다. 올 해는 마이크로소프트, O2, 화웨이, 보쉬 등 미래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다수 파트너로 참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행사 첫 날인 25, 에이치닥 배상욱 COO는 최근 러시아 월드컵 기간 중 영국 ITV를 통해 노출된 자사 스마트홈 TV광고 영상을 시작으로 커넥티드 홈 리빙(Connected Home Living)’에 대한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배상욱 COO는 발표를 통해 에이치닥의 블록체인은 퍼블릭과 프라이빗이 융합된 최초의 하이브리드 형태라는 점을 강조하며, 이는 양 블록체인의 장점만을 활용, 빌딩/생산시설, 핀테크, 부동산, 헬스케어, 제조업, 오토모티브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에이치닥의 차별화된 블록체인 기술이 반영된 스마트홈&빌딩 브랜드, 헤리엇(HERIOT)도 소개됐다. 헤리엇은 주거/상업시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편의성 보안성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했으며 2020년 입주 예정이다.
?

?

에이치닥은 최근 보안 강화를 목적으로 개발중인 ASM(Advanced Security Module)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 기술은 프라이빗 블록체인에서 최초로 생성되는 씨드 노드(Seed node)의 보안을 위해 고안된 기술로, 양자 난수 생성기(QRNG, 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방식을 적용해 한층 강화된 보안 레벨을 유지하게 된다.

이를 통해 기업은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구축이 가능하다. 에이치닥의 ASM(Advanced Security Module)은 현재 특허출원 중이다.

주제 발표를 진행한 배상욱 COO는 에이치닥 퍼블릭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ICO 프로젝트 스타트업 지원 육성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에이치닥 테크놀로지는 지금까지 주력해 온 스마트홈, 스마트팩토리 등의 분야는 물론 핀테크, 부동산, 라이프케어 관련 사업군 ICO 프로젝트와 프라이빗 블록체인들을 집중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상욱 COOLG전자에서 12년 동안 스위스, 독일 및 러시아 지역 글로벌 마케팅 전략 전문가로서 활동하였으며, 2017년부터 에이치닥 테크놀로지에서 글로벌 사업전략 수립 및 운영을 총괄하고 있다.

한편 에이치닥은 지난 9월에 코엑스에서 열린 부동산 블록체인 엑스포 2018’에 참가해 핀스파크(FINSPARK), 하빗(Harvit), 드림체인(Dreamchain), 퀴즈톡(Quiztok) 등과 같은 다양한 디앱(DApp) 서비스를 시연한 바 있다.

백아름 기자 areu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