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28 (수)

스페인 산탄데르 은행, 결제 위해 리플 사용...다른 은행들 산탄데르의 전례 따르나?
상태바
스페인 산탄데르 은행, 결제 위해 리플 사용...다른 은행들 산탄데르의 전례 따르나?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03 1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지난 102일 리플 랩스는 유럽의 대표은행이자 8백억 달러 가치를 지닌 스페인 산탄데르 은행이 개발한 국제 결제 모바일 앱인 OnePay FX으로 리플넷의 통합 계획을 발표했다. 리플 랩스와 산탄데르 은행과의 전략적 협업은 지난 20183월 발표됐지만 당시 협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중들에게 밝혀지지 않았다.

3월부터 리플 팀들은 공식 문서를 통해 산탄데르 은행이 리플넷과 블록체인 상에서 활용가능한 다른 유동성 상품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기업 인 리플이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테스트하기 시작하면서 산탄데르 은행은 새로운 수준의 투명성과 확실성 그리고 기존 금융 산업에서 전례없던 속도를 경험하게 됐다.

산탄데르의 혁신부서 대표 에드 메츠거 (Ed Metzger)는 리플 통합관련 산탄데르 은행의 비전은 고객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리플의 기업 블록체인 xCurrent를 활용하는 것이라 밝혔다. 메츠거는 OnePay FX 플랫폼의 기반시설에서 리플넷의 목적은 산탄데르 은행의 해외 고객들이 손쉽게 돈을 송금 및 수취할 수 있도록 국제 결제를 처리를 도모하는 것이라 덧붙였다.

앞으로 몇 달간 산탄데르 은행은 유럽, 남미, 그리고 아시아 등으로 OnePay FX를 확장할 계획이다. 최근 리플 기반 OnePay FX 앱은 영국, 스페인, 브라질 그리고 폴란드의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다. 리플이 산탄데르 은행과 이루어 낸 업무는 한국과 일본 내 SBI 홀딩스 및 다른 주요 은행과 협업을 통해 이룬 업무와 비슷하다.

블록체인 기반 유동성 솔루션을 이용함으로서 리플은 유저들이 국제 결제를 발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모한다. 만약 일반 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며칠 혹은 몇주는 걸릴 수 있는 결제의 속도를 높이는 것이다. 유럽에서 최대 은행인 산탄데르 은행은 국제 거래를 처리하기 위해 리플과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안혜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