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제주도를 뜨겁게 달군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아듀!
상태바
제주도를 뜨겁게 달군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아듀!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15 17: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틀 동안 800명이 참석한 블록체인 개발자 컨퍼런스
▲ ⓒ블록체인투데이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개발자 컨퍼런스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가 트립토섬 제주에서 열렸다.?31명의 전문가의 강연과, 800명의 참석자를 기록하며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개막 이틀째인 14일 제주국제컨벤션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2000개 디지털 화폐 관리 '빗고' 최고기술 책임자 베네딕트 챈 막을 열었는데, 월렛 제공자 입장에서 하드웨어 보안강화, 기존 업계의 우수 보안 정책 도입, 블록체인 플랫폼 투자 등을 통해 서비스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강연했다.

블록체인 생태계 TTC대표 정현우는 디지털 화폐 관리, 생태계 내에서의 Dapp이용, 슈퍼노트 투표 등이 가능한 월렛을 모바일 앱으로 출시할 계획을 밝혔다.

사이드체인 기반 거래소 '오지스' 대표 이익순은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로 높은 보안성과 투명성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코드박스' 대표 서광열은 게임, 바우처,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대출, 구독모델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대학교의 교수인 천정희는 근사동형 기계학습을 통한 프라이버시 보호를 주제로 발표하였다.?이더리움 Dapp인 게임 '좀비 배틀그라운드'를 출시한 룸네트워크 대표는 현재 개발된 것들은 확장성과 보안성이 높음을 강조하였다.

다음 순서로는 고려대학교 교수 이희조의 강연으로 이어졌다. 이희조 교수는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에 있어서도 초기단계에서 부터 보안을 고려해야한다고 강조했다.?자동분석 플랫폼 사물인터넷을 이용한 블록체인과 플랫폼 분석 사례들을 소개하기도 하였다.

블록체인 백과사전 '에브리피디아' 최고 기술 책임자 트래비스 무어는 탈중앙화 방식을 P2P방식으로 호스팅 전 검열과정을 거칠 수 있음을 밝혔다.

두나무앤파트너스 대표 이강준은 '투자자의 시각으로 보는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로 발표를 진행하였다.?블록체인 투자는 기술적인 이해도가 무엇보다도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14일 부터 진행된 UDC2018은 글로벌 유수의 전문가와 세계 최고의 전문가와 전세계 최고 수준의 개발자들이??모인 가운데 블록체인 개발에 대한 실절적인 지식과 최신 트렌드가 소개되어 연이어 화재를 모았다.?앞으로 블록체인이 일으킬 디스럽션(disruption, 창조를 위한 파괴)은 어디까지 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