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전략 전문경영자 과정(BSPMP)’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상태바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전략 전문경영자 과정(BSPMP)’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1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2일, 제 1기 입학신 및 환영식 진행"
▲블록체인 전략 전문경영자 과정 1기 입학식 ⓒ블록체인투데이

지난 912,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에서 블록체인 전략 전문경영자과정(BSPMP) 1기 입학식이 열렸다. 이로써 총 60여명의 블록체인 관련 기업인들과 정부기관 담당자들이 1기 원우가 되었다.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과 정보보호대학원이 함께 신설 운영하는 이 전문교육과정은 현직 교수 및 세계 최고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한다고 알려져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그리고 고려대학교 측은 이를 통해 최고의 블록체인 전문가를 양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이번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될 고려대 이상진 정보보호대학원장과 김중훈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을 비롯해, 블록체인 연구센터장이자 운영위원회 위원장인 김형중 교수와 송송엽 교수 등 다수의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들이 참석하여 입학식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또한, 하태경 국회의원은 이번 입학식의 축사자로 나섰다. 하 의원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어려운 시대적 상황이 이곳 고려대의 기운을 받아 확 풀리는 교육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과정의 수준을 높게 평가했다.

?

▲블록체인 전략 전문경영자 과정 1기 입학환영식 ⓒ블록체인투데이

입학식의 제 1부에서는 고려대 박물관 관람과 교과과정 및 학과과정 소개, 교가제창이 진행되었고, 2부 만찬행사에서는 막걸리 찬가와 함께 막걸리를 나눠 마시며 원우들과 친교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BSPMP 교육과정은 올해 9월부터 6개월, 18주 과정으로 매주 1회씩 강의가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 및 사업화 전략, 암호화폐 기술 및 토큰 경제 등 최신 이론과 실무 경험을 망라해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형중 교수는 BSPMP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최고의 전문가를 모셔 강의를 진행하는 것과 더불어, 매달 1회 관련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익히며 해외 탐방프로그램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려대학교는 리플이 지원하는 UBRI(대학블록체인연구기관), 후오비의 명예노드로 선정되는 등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분야의 선도기관으로 그 위상을 높이고 있다.

백아름 기자 areum@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