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텔로미어(telomeres)’ 길이를 길게 하면 노화를 치유할 수 있다
상태바
‘텔로미어(telomeres)’ 길이를 길게 하면 노화를 치유할 수 있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12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의 노화와 생명을 결정짓는 염색체 텔로미어!
▲Defytime(다파이타임) 로고 ⓒ블록체인투데이

인간의 노화는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변화를 포함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누적된 변화의 축적이다.?지식과 지혜가 확장되는 반면, 반응 시간은 나이가 들수록 느려진다.?노화는 인간에게 질병을 유발하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이며,?전 세계적으로 매일 사망하는 약 15만 명의 사람들?중 거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노화와 관련된 질병을 원인으로 사망한다.

노화는 외부에서 유도 된 손상(: DNA 점 돌연변이)의 축적으로 인해 생물학적 시스템이 파괴되거나 프로그램 된 내부 과정의 노화(: DNA 텔로미어 단축)로 인해 유발될 수 있다.

문제는 텔로미어 단축이다. 텔로미어 단축은 프로그램 된 노화로, 일종의 질병으로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이것을 치료할 수는 없을까? Defytime는 그들의 기술, ?‘텔로머라아제(telomerase)’?유도를 통해?텔로미어를?길게 연장함으로써 치료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회원들에게 맞는 맞춤형 텔로미어 프로젝트를 개발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

▲텔로미어 ⓒ블록체인투데이

텔로미어(telomeres), 왜 중요할까?
텔로미어는 우리 세포의 노화에 영향을 주는, 인간 세포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텔로미어는 신발 끈 끝에 있는 플라스틱 팁과 같이 DNA가닥의 끝에 위치해 있는 일종의 마개로서 우리의 염색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신발 끈의 플라스틱 팁이 없으면 끈이 쉽게 헤지고 손상되는 것처럼 텔로미어가 없으면 DNA 가닥이 손상되고 세포가 더 이상 일을 할 수 없게 된다. , 텔로미어가 닳아 없어지면 결국 세포도 운명을 다한다.

텔로미어는 조직 재생 및 재생에 필요한 세포 분열의 결과로, 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점진적으로 단축된다.?그리고 텔로미어가 너무 짧아지면 세포는 복제를 멈춘다.?따라서 텔로미어 길이는 곧 조직재생능력이며, 유기체 노화를 측정하는 바이오 마커로 간주된다.?

텔로미어 단축은 줄기 세포뿐만 아니라 분화된 세포들 에서도 발생하며,?필요 시 줄기 세포의 조직재생능력을 손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동물 연구에 의하면 무분별한 텔로미어의 축적은 오히려 빠른 노화를 유발한다는 것으로 드러났다. ,..

?

이하 중략

(자세한 내용은 <블록체인투데이-9월호>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텔로미어 길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유전학과 생활습관은 텔로미어의 길이와 단축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근본적인 요소다.?특정 생활습관은 텔로미어의 길이가 더 연장되거나 단축되도록 이끈다.?예를 들어, 흡연 및 비만, 심리적 스트레스는 산화와 염증을 증가 시키며, 이는...
?

이하 중략

(자세한 내용은 <블록체인투데이-9월호>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노화는 치유될 수 있다
텔로머라아제 활성화 분자(Telomerase Activating Molecule, TAM)’는 텔로미어가 짧아지는 것을 늦추고 젊음을 더 길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물질일 뿐만 아니라, 지나치게 짧은 텔로미어의 길이를 연장함으로써 세포들이 다시 젊어질 수 있도록 하는 물질이다.

Defytime는 많은 연구를 통해 TAM를 발견했고, TAM와 다른 구강 및 피부 제품을 혼합하여 개발한 TAM라인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이하 중략

(자세한 내용은 <블록체인투데이-9월호>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텔로미어 분석과 텔로미어 코인의 비전
텔로미어 분석2009년 생리학 및 노벨 의학상을 수상했다. 이것은 혈액 검사를 통한 텔로미어 분석으로서, 만성 질환과 암 등의 각종 질환의 조기 진단을 가능하게 하는 분석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따라서...

이하 중략

(자세한 내용은 <블록체인투데이-9월호>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Defytime의 텔로미어 관련 기술과 텔로미어 코인이 가진 비전은 매우 긍정적이다. 텔로미어라는 물질의 중요성만큼, 이에 대한 세계적인 특허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 직접 ICO를 진행했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또한, 현재 일본 내에서 매우 주목받는 아이템으로서 지속적으로 코인의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며, 상장이후 많은 기관투자 및 기업투자로 꾸준한 시세상승이 예견되기도 한다.
--------------------

▲BILL ANDREWS,PH.D (빌 앤드루스 박사) ⓒ블록체인투데이

빌 앤드루스 박사는 창립자 겸 CEO로서 한계를 초월하고 대회에 도전하는 것으로 유명한 과학자이자 경영자다. 수많은 출판물과 TV쇼 및 생명연장에 관한 다큐멘터리 등에 출현한 바 있다.

그는 인간 텔로머라아제의 RNA와 단백질 성분에 관한 주요 발명가 중 하나이며, 1997년에 미국 내 발명가 2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그는 1981년 조지아대학에서 분자 및 인구 유전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Armos CorporationCodon Corporation에서 수석 과학자로 근무하였으며, Codon CorporationGeron Corporation에서 분자 생물학 감독으로, EOS Biosciences에서는 기술개발 감독으로 일했다.

그는 자신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텔로머라아제(telomerase)에 관한 50개 이상의 미국 특허를 받을 바 있으며, 과학 저널에 수많은 과학 연구서들의 저자이기도 하다.

그는 36년 동안 생명공학분야를 연구해왔고, 특히 최근 24년은 인간의 노화를 막을 뿐 아니라 역행함으로서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연구해왔다.

그는 TAM-818에 대한 연구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노화를 지연시키고 한층 더 젊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백아름 기자 areu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