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1 (금)

러프체인(RUFF CHAIN), IoT기술의 새로운 미래를 지향하는 사람들
상태바
러프체인(RUFF CHAIN), IoT기술의 새로운 미래를 지향하는 사람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12 1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 인터넷(IoT) 운영 체제(OS)를 개발해 온 블록체인 테크놀로지 기업
▲러프체인 ⓒ블록체인투데이

러프체인은 지난 2014년 중국에 거점을 두고 설립되었으며,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를 기반으로 출발한 러프OS2년간의 개발 및 수정 과정을 거쳐 2016년 공식 출시되었다. 2017년에는 IoT와 블록체인 테크놀로지를 결합하여,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로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비전으로 러프체인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특정 목적을 갖는 사물에 센서와 통신 기능을 내장하여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기술인 IoT, 수많은 사업적 가능성을 확장 시킨다. 동시에 IoT는 블록체인과 유사한 분산.분권화 된 환경요소를 갖고있다. 이로 인해 근시일 안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IoT에 적용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지만 구조적으로 IoT는 디바이스마다 인터넷과 연결되기 때문에, 해킹과 제3자 개입 등 잠재적 위험성과 인증에 대한 고려를 필요로 한다. 이 때문에 저장 데이터의 보안관련 위·변조가 어려운 특성을 지닌 블록체인을 IoT에 접목시킴으로써 위와 같은 문제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

러프체인은 블록체인 접근에 용이한 최상의 프로젝트
러프체인은 사물인터넷(IoT)을 위해 개발된 퍼블릭 블록체인이며, 누구나 모든 디바이스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프트웨어 계층 개발자가 탈중화된 드라이버IoT애플리케이션 프로토콜을 개발을 위해 호환되는 추상화 레이어를 제공하여 드라이버, 프로세스 제어, 메모리 제어 등 내장형 시스템 개발에서는 가장 어려운 부분을 쉽게 건너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위해, IoT 운영체제 솔루션과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를 기반으로 임베디트 시스템 및 엣지 컴퓨터의 개발 장벽을 낮추는 일에 전념하고 있다.

특히, 러프 os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이 용이하도록 자바스크립트 런타임(프로그래밍 언어가 구동되고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

이하 중략

(자세한 내용은 <블록체인투데이-9월호>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러프체인 CEO 로이 리(Roy Li)가 TVCC 아나운서(오른쪽)와 인터뷰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기존 IoT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로 승부
개발자들은 웹 페이지를 작성하는 것만큼 쉽게 자바스크립트 언어를 사용하여 IoT 장치로 블록체인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것이 우리가 다른 플랫폼과 차별화 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

이하 중략

(자세한 내용은 <블록체인투데이-9월호>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러프체인(Ruffchain)의 창립자 로이리 대표
네트워크 보안 및 블록체인 테크놀로지 분야에서 얻은 명성을 증명하듯, 현재 중국의 유명한 네트워크 Q&A 커뮤니티 Zhihu2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면서 최근에는 블록체인의 가장 영향력 있는 CEO을 수상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그는 오히려 수상이나 공개적인 활동을 통해 사람들이 그를 많이 알아주는 것은 기쁘지만, 그것보다 러프체인이 무엇을 위한 체인인지 모르고 있다는 점은 아쉬운 일이라고 전했다.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러프체인이 IoT를 위해 설계된...


이하 중략

(자세한 내용은 <블록체인투데이-9월호>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끝으로, 로이 대표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플랫폼 퀀텀(QTUM)의 설립자와 함께 많은 것을 배우고 나누고 있으며, 앞으로 같은 선상에 서 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러프는 향후 퀀텀과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백아름 기자 areu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