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중국 블록체인계의 알리페이 ‘SOPAY’, 카카오와 SNS를 통해 SOPAY의 서비스와 영역을 확장시킨다
상태바
중국 블록체인계의 알리페이 ‘SOPAY’, 카카오와 SNS를 통해 SOPAY의 서비스와 영역을 확장시킨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11 15: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sanjay 기자가 SOPAY대표와 인터뷰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Q. 대표님의 발표를 잘 들었습니다. SOPAY의 사업모델을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Sopay는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플랫폼입니다. 우리의 목적은 암호화폐 거래의 속도를 늘려 개선된 서비스를 전 세계적으로 소개하는 것입니다.

Q.?그럼 암호화폐 사용자의 데이터도 갖고 계시나요?
, 물론 가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기준으로 현재 20만 명 정도의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갖고 있으며, 앞으로 2020년까지 암호화폐 사용자의 수는 200만 명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많은 수에 비하여 결제 플랫폼은 부족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이용자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리고 거래할 때마다 절차가 복잡하기 때문에 불편함도 느끼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이 데이터 위주로 기술적 지원을 준비하여 플랫폼을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선 새로운 암호화폐 고객들이 application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디지털 지갑을 삼성페이나 애플페이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High order complexity order의 문제도 안전한 시스템을 통하여 해결할 예정입니다.

Q.?블록체인투데이가 만난 암호화폐 사용자들은 대부분 스캠에 대해서 걱정 을 많이 하고 있는데, 이를 없애거나 줄이는 방법이 있나요?
SOPAY는 우수한 결제 플랫폼입니다. 저희가 수집한 데이터는 안전한 보안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SOPAY의 직원들 중 일부는 Alipay에서 일한 경력도 있기 때문에 더욱 신뢰성 높은 네트워크와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마지막으로 향후 한국시장에서의 Sopay 전략을 말씀하신다면?
한국의 구독자는 세계 5위에 속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에게 한국 시장은 매우 중요합니다. 앞으로의 전략을 말씀드리자면 카카오와 SNS를 통해 시장의 상황을 더 파악하고 SOPAY의 서비스와 영역을 더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Sanjay Kumar 기자 globa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