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암호화폐 근황: SEC 고용, 거래소 소문 그리고 비트코인 가격
상태바
암호화폐 근황: SEC 고용, 거래소 소문 그리고 비트코인 가격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10 09: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암호화폐 가격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일요일 오전 7,200 달러로 급등했다. 그런 다음 7,300 달러 그리고 7,400 달러를 달성했지만 다른 암호화폐들은 급격한 하락세를 보였다. 그 후 지난 수요일 30분 만에 비트코인 가격은 2% 하락해 7,400 달러에서 6,950 달러로 떨어졌으며 6,400 달러 선에서 안정화됐다.

이더리움 가격은 이번 주 31% 하락하면서 지난 12개월간 가격 중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더리움은 손실을 겪어야 했다. 이더리움은 현재 200 달러 선에서 안정화됐다. 최근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가격의 하락을 많은 사람들은 ICO 매각에서 그 이유를 찾고 있다.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은 암호화폐가 100배 성장하던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암호화폐 시장 시가총액은 이번 주 17% 정도 하락했다. 대부분의 암호화폐 가격은 이번 주 초에 하락했다.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그리고 이오스는 1%에서 4%가량 하락했지만 비트코인은 상승했다. 하지만 비트코인 가격도 곧바로 빠르게 하락했다. 반면 WanChain, Digibyte 그리고 Aion30% 정도 상승했다.

정부
남아프리카 공화국 중앙은행이 블록체인 상을 받았다. 글로벌 중앙 금융 포럼인 센트럴 뱅킹 (Central Banking)이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성공적인 프로젝트 Khokha을 대상으로 최고의 분산된 렛저 계획 상을 수여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중앙은행이 추진하는 계획 Khokha은 은행 간 결제 및 지불을 처리하기 위해 이더리움 블록체인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활용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중앙은행은 도매 결제 시스템 상에서 블록체인 솔루션의 효율성, 내구성, 신뢰성 그리고 확장성 등을 테스트하기 위해 3개월 동안 프로젝트 Khokha를 설계 및 실행했다.

우즈베키스탄이 크립토 회사에게 라이센스를 부여했다. 한국 블록체인 비즈니스 협회 (KOBEA)와 우즈베키스탄 정부가 첫 정부 발행 라이센스를 받은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하기 위해 양해각서 (MOU)를 맺었다. 이러한 양국의 행보는 몰타, 한국의 부산 및 제주, 스위스 그리고 다른 많은 나라의 암호화폐 시장과 경쟁을 하기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보인다.

트럼프 정부의 새로운 SEC가 인사를 고용해 비트코인 ETF 허가 가능성을 높였다. SEC에서 새롭게 부임한 회원인 엘라드 로이즈먼 (Elad Roisman)의 부임이 비트코인 ETF 승인에 긍정적인 신호가 될 수도 있다. SEC의 새로운 위원은 지난 7월 사임한 마이클 피보봐 (Michael Piwowar)의 뒤를 이었다. 로이즈먼은 성명서를 통해 SEC는 블록체인 및 ICO 관련 규율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언급한바 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거래소
리플의 법무 자문위원이 사임했다. 암호화폐 대기업 리플에 지난 201611월 입사한 법무 자문위원 브린리 라이 (Brynly Llyr)가 리플을 떠났다. 라이는 리플이 최근 연달아 겪고 있는 집단 소송을 준비하는 시기에 사임을 했다. 소송은 XRP 암호화폐가 증권으로 규제돼야 하며 리플이 XRP를 분배하는 것은 불법 증권 제공을 구성한다는 내용이다.

거래소 크라켄 (Kraken)이 보안 침해 여부를 부인했다.?거래소 크라켄이 암호화폐 거래소의 CA 사무소인 Halifax가 보안 침해로 인해 문을 닫았으며 수백만 명이 해고됐다는 소문을 부인하고 있다.

서클이 미국 국토안보부 전 고위 공무원을 고용했다.?서클이 지난 4년간 미국 국토안보부에서 일을 했던 수석 법률 고문인 Gus Coldebella를 고용했다.

코인베이스 프로가 미국 파운드로 거래 계획을 발표했다. 코인베이스가 GBP 거래 페어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가 있기 전 9월 초 코인베이스는 GBP 지원을 추가할 계획이며 코인베이스 영국 사무소 CEO인 지샨 페로즈 (Zeeshan Feroz)와 협의된 바라고 설명했다.

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암호화폐로 화폐화된 알고리즘 시장으로 변경하는 탈중앙화된 저장 네트워크인 파일코인 (Filecoin)이 몇 달 안에 상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일코인은 257백만 달러를 모았으며 블록체인 상에서 운영될 시장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안혜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