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50 (금)

올인원 신원인증 보안 플랫폼 'keyperX' 나온다
상태바
올인원 신원인증 보안 플랫폼 'keyperX' 나온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07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보안기술로 선보이는 세계최초 듀얼하이브리드 방식의 하드월렛"
▲'KeyperX'를 선보이고 있는 엄도윤(테디)CMO ⓒ블록체인투데이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부 4차산업혁명 기술혁신 지원사업 선정
암호화폐 거래 인증장치, 암호화폐 지갑 어플리케이션 특허 확보

()Keyper의 엄도윤(테디)CMO가 세계 최초 듀얼 하이브리드 방식의 하드월렛을 탑재한 안전하고 편리한 올인원 자산관리 및 신원인증 플랫폼 ‘Keyper X’의 본격적인 출시 계획을 알렸다.

Keyper X는 기존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암호화폐 프로젝트들이 실물 경제와 연결되지 못했던 한계성을 극복하는 실물 담보 토큰 모델을 제시했다. 기존에 발행된 토큰과 달리 Keyper X 토큰은 그 자체로서 교환 및 순환의 가치를 지니며, keyper X 플랫폼 내에서 실물경제와 밀접하게 연결해 활용 가능하다.

가치담보 화폐로서의 특징
keyperX 플랫폼에서 진행될 새로운 프로젝트와 제품을 법정화폐 및 BTC 환율에 맞춰 keyperX 토큰의 변동된 개수로 구매하는 것이 아닌 플랫폼내에서 토큰의 고정 갯수로 가격을 산정하여 제품과 keyperX 토큰간의 가치와 가격을 보장한다.

* 도식- 사용절차 비교()

?

▲일반 토큰과 Keyper X토큰의 사용절차 비교 ⓒ블록체인투데이

keyper X 올인원?하이브리드 월렛

▲Keyper X ⓒ블록체인투데이

keyper X 월렛은 하드웨어 월렛의 보안 성능과 앱 월렛의 편의성을 동시에 융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한 하이브리드 월렛이다. 기존 나노랫저와 같은 고전적인 하드월렛의 방식과 더불어 편리한 NFC 방식을 동시에 채택하여 차별성을 줬으며, 데스크톱과 모바일 환경 모두 지원한다.

데스크탑용 월렛과 모바일용 월렛은 각각 별도의 원장으로 구성하여, 사용자가 두 개의 원장을 분리사용 가능하도록 했으며, 두 가지 타입의(1세대/2세대) 월렛을 하나의 기기에 내장하였다고 keyper는 강조했다.

keyper X 앱 월렛은 유저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설계하여, keyper X의 유저에게 앱 월렛 하나로 필요한 암호화폐 관련 모든 서비스들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 서비스로는 차트, 포트폴리오, 에어드랍 등의 이벤트, 시세 확인, ICO참여, 암호화폐 거래, 커뮤니티, 키퍼마켓 등이 있다.

그중 가장 주목할 수 있는 특징은 실물 자산을 KEX토큰기축으로 거래할 수 있는 키퍼마켓이다. 키퍼 마켓을 통해 유저들은 암호화폐로 실물가치와 교환할 수 있어 본격적으로 암호화폐를 실물경제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keyper X는 암호화폐 지갑키 보관을 넘어 개개인이 소유한 자산관리 신원 인증키들을 keyper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keyper X 하드월렛으로 소유권 인증 및 개인인증에 활용할 수도 있다.

앞으로 지원할 신원인증키 종류로는 은행(금고, 인증서), 건물(, 사무실), 자동차, 생체 데이터 등이다. 현재 대한민국 중소기업청 기술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해당 프로젝트를 개발 및 연구 중에 있으며 이와 관련한 특허도 확보하고 있다.

keyper X와 관련해 엄도윤 CMO기존의 너무 많은 종류의 암호화폐 지갑이 존재한다. 우리는 기존의 것들과는 다르게, 하지만 업그레이드 된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바로 실행에 옮겼다.”고 말하며 나아가 이 하드월렛은 자산/신원 인증키를 보관할 강력한 보안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췄다.

Keyper X 로드맵
keyper X의 로드맵은 아래와 같다.

▲ Keyper X 로드맵 ⓒ블록체인투데이

1단계. 암호화폐 지갑 보관용 하드월렛/전용 앱 개발, 자체 비지니스 서비스 런칭
- 암호화폐 보관 하드월렛 V1, V2(스위치 추가버전: 외부 계좌 자동 이체)
-
전용 앱(모바일앱, 데스크탑앱)
-
자체 비지니스 서비스
- 탈중앙 거래시스템 DEX
-
암호화폐 전용 쇼핑몰

1.5 단계. 네트워크 속도와 신뢰도 향상을 위한 메인넷(키퍼 네트워크/프로토콜 런칭)

2단계. 하드월렛에 보관될 키 종류 확장, 연계 시스템 개발(키퍼 네트워크와 업종별 프라이빗 네트워크 연결)
키퍼 네트워크 및 프로토콜을 활용하여 자산/신원 인증키를 상호 네트워크에 보관하고 기존 시스템과 연동

2.1 단계. 건물 출입 인증 키 보관/연동
기존의 건물 출입 인증 시스템과 연동: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사무실 출입자 정보(ID) 및 시간등(log)의 정보 데이터 블록형성과 형성된 데이터 실시간 연동

2.2 단계. 자동차 키 보관/연동
기존 자동차 회사의 자동차 관제 시스템 연동: 운전자 ID와 차량 고유 ID 매칭, 자동차관제 시스템 과 운전자 정보 네트워크, 키퍼 네트워크 연동

?

백아름 기자 areu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