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 월튼체인(WTC) 블록체인 기술협약 체결
상태바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 월튼체인(WTC) 블록체인 기술협약 체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06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형 유통타운, 유통, 물류분야 블록체인 적용"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와 월튼체인(WTC) 기술협약식 ⓒ블록체인투데이

월튼체인의 기술인 ‘RFID플랫폼국내 첫 상용화

, 중이 공동 개발한 월튼체인의 IoT기반 물류 플랫폼인 월튼 플랫폼이 국내 대형 패션유통타운인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에 처음 도입된다.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회장 홍석기)와 블록체인 기술사인 월튼체인(CEO 모빙), DDM CHAIN 개발사인 ()디디엠글로벌(대표이사 李宗鮮)은 지난 5일 동대문 관광특구 사무실에서 특구단지 유통분야에 4차 산업혁명의 블록체인 기술과 월튼체인의 RFID를 적용해 유통, 물류 및 매장관리의 혁신과 고객서비스를 위한 기술 개발을 월튼체인과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월튼체인(WTC)은 제조에서부터 물류, 유통, 매장관리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월튼체인의 RFID를 활용해 블록체인과 사물인터넷(IoT)이 완벽하게 결합한 가치 사물인터넷(VIoT)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현하고 있다.

동대문 관광특구는 1일 유동 인구가 100만 명이며 연간 외국인 관광객 수는 800만 명, 1일 총 매출이 약 500억 원에 이르며 35,000여 개의 매장 점포수가 있는 국내 최대 의류패션 유통단지이다.

업무협약과 함께 월튼체인은 동대문 관광특구에 리더기와 월튼체인이 개발한 RFID칩을 공급키로 했으며, 오는 11월 이전에 샘플 매장을 설치하고 시범 운영키로 했다.

월튼체인은 동대문 관광특구에서 유통예정인 DDM CHAIN의 기술지원 및 상장 지원에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홍석기 회장은 동대문 관광특구가 월튼 플랫폼을 도입함으로써 물류와 유통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아름 기자 areu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