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7 14:36 (금)
블록체인 연말 랠리가 궁금하다면, 블록체인 서울로 오세요!
상태바
블록체인 연말 랠리가 궁금하다면, 블록체인 서울로 오세요!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31 18: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서울 2018, B7 서밋 및 B7 CEO 서밋 등 컨퍼런스 연사 최종 확정"
▲ ⓒ블록체인투데이

▲ ⓒ블록체인투데이


2018.8.31--- 서울시가 후원하고, 국회 제4차 산업혁명 포럼이 주관하는 [블록체인 서울 2018]의 화려한 연사진이 최종 발표되었다.

오는 9월 17일에 열릴 [블록체인 서울 2018 ? B7 CEO 서밋]에는 제 3 블록체인 메인넷을 개발하고 있는 전세계 최고의 메인넷 프로젝트 7선이 총출동한다. 오아시스 랩의 CEO 돈 송 (Dawn Song) 교수, 테조스의 CEO 캐슬린 브라이트만 (Kathleen Breitman), 온톨로지의 창업자 리 준 (Li Jun) 대표, IOST의 공동설립자인 지미 정 (Jimmy Zhong), 덱슨의 CEO인 포포 첸 (Popo Chen), 보스코인 CEO 최예준, 아이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더 루프 김종협 CEO가 참석할 예정이다. 7명의 창업자 및 CEO들이 제 3 블록체인 메인넷이 발전 시킨 기술 영역에 대해서 설명하고, 블록체인 상용화를 위한 각 기업의 전략을 주제로 발표와 열띤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조1. 발표자 사진)

9월 18일(화)에 열리는 [블록체인 서울 2018 - B7 서밋]에서는 전세계 7대 블록체인 도시 책임자들이 서울에 모여 블록체인의 육성방안과 합리적 규제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리투아니아 정부의 재무부 장관인 빌리우스 사포카 (Vilius ?apoka), 스위스 크립토밸리협회(Crypto Valley Association, CVA)의 책임자 세실리아 뮬러 첸(Cecilia Mueller Chen), 에스토니아의 암호화폐협회 회장인 아세 사우가(Asse Sauga), 몰타 IDACB 의장인 올리버 라 로사 (Oliver La Rosa), 싱가폴 핀테크 협회 회장인 추아 훅 라이(Chua Hock Lai), 홍콩 블록체인 협회장인 토니 통 (Tony Tong),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참석한다. 전세계 7대 크립토밸리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B7 국가가 블록체인 육성을 위해 어떤 노력을 펼치고 있는지 공유하고, 더불어 합리적인 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방안이 활발히 논의될 예정이다. 또한 세계 7대 크립토밸리에서 온 정부 인사들과의 네트워킹 오찬에 참석하고자 한다면 홈페이지를 통해서 별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참석은 개별 통지된다. (참조 2. 발표자 사진)

19일에도 블록체인과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리투아니아 재무부 장관인 빌리우스 사포카 (Vilius ?apoka)와 에스토니아의 암호화폐협회 회장인 아세 사우가(Asse Sauga)의 사례 발표를 비롯해 다양한 세션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각 국가별 블록체인 세션들도 준비되어 있으며, 모파스, 피노텍, 플레이코인, 팬텀, 블룸테크놀로지 등이 산업별 블록체인 적용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남녀노소 누구나 직접 블록체인 경제를 경험하고 상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엑스포(EXPO)]는 제일 먼저 이더리움 지갑을 만드는 암호화폐 지갑 체험존을 시작으로 일상생활을 바꿔 놓을 앱 체험존,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정부 체험존, 달라진 금융을 경험하는 금융존 등 다양한 산업별 존들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각 부서를 방문해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를 듣고, 행사장 입구에서 만든 이더리움 지갑을 활용해 200여 부스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에어드랍 이벤트에 참여하고 토큰을 받을 수 있다. 부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부스 참가비는 부스 크기에 따라 2백만원과 3백만원 2가지 종류가 있다. 일반인의 엑스포 참가비는 1만원이다.

블록체인 서울 2018의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기술이 아닌 일상의 혁명을 만들어내는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하게 하고 싶다”며 “저렴한 부스 참가비를 통해서 많은 기업들이 엑스포에 참여해서 프로젝트를 소개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춰 블록체인 기술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블록체인 서울 엑스포 및 B7 서밋 컨퍼런스 참가비는 35만원이며, 등록과 신청은 홈페이지 및 온오프믹스에서 가능하다. http://www.blockchainseoul.net/


하영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