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가상화폐의 거품에 대한 직관적 사인들
상태바
가상화폐의 거품에 대한 직관적 사인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27 15: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화폐의 거품에 대한 직관적 사인들

현재까지 꽤 오랜 시간 동안 지난 호황 동안 가상화폐가 더욱 나쁜 상태로 접어들 것이라는 예측을 보여주는 사인들이 있었고, 이 통화 시장이 다소 위축된 동안에도 이는 안정화를 위해 필요한 부분이며, 결국 가상화폐 시장이 주류가 될 것이라는 예측이 있었다.

이 점에 유의하며, 우리는 이 거품이 언제쯤 터질 것인지를 투자자들에게 알려주는 주요 지표들을 살펴보았다. 이 붉은 깃발들은 무엇을 찾고 있는지 아는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자산에 대해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그 자산을 시장 상황이 악화되기 전에 매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가오는 하락에 대한 직관적 사인들이 과학적인 것은 아니지만, 지난 호황 동안 이들은 성과를 맺었으며, 공기가 한껏 들어찬 거품이 다가오는 파괴의 사인을 보여주는 것처럼, 우리에게 호황에 다가오는 파멸에 대해 경고해줄 수 있다.

?

현명한 투자자가 눈치 채야 하는 첫 번째 사인은 보통의친구들과 가족들이 가상화폐의 세계에 입장하는 법을 묻기 시작하는 것이다. 이는 정상적이라면 가상화폐라는 주제의 지루함에 혀를 내두를 사람들이 투자자에게 정보를 기대할 만큼 그 시장이 많은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있다면, 현명한 투자자는 그 시장의 활성도가 지나치게 올라가 있어 이 모멘텀이 거품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 이상으로 거품을 키울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다른 사인은 유명 인사들이 현명한 투자자들이라면 무시할 수많은 프로젝트에 흘러넘치는 불나방 같은 순진한 사람들의 돈을 가로채기 위해 특정한 프로젝트들을 지지하기 시작할 때이다.

주의해야 할 또다른 사인은 다른 이들을 이 심연에 끌어들이기 위한 미디어의 노출 증가이다. “빨리 부자가 되고 싶은투자자들은 자신에게 단기간 내에 큰 이익을 가져다줄 것이라는 열광적인 평가와 일맥상통하는 이런 미디어에만 귀를 기울일 것이기 때문에, 그들은 소비할 수 있는 것이 많을 것이다. 이러한 노출은 소셜 미디어에 흘러넘치는 영상에서 BBCCNN과 같은 실제 뉴스에까지 이른다. 그리고 이러한 미디어에서 가상화폐 구매에 대해 점점 더 많은 조언을 구할 수 있게 되면, 현명한 투자자는 이를 붉은 깃발로 치부해야 한다.

현명한 투자자들은 대량의 쓰레기프로젝트들이 수십억 달러 마크를 치는 것을 보면 결단을 내려야 할 때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순진한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극단적인투기의 확실한 사인이며, 지난 호황 동안 이러한 프로젝트들은 정점에 달했고, 오래지 않아 모두 사라져 버렸다.

마지막으로, 현명한 투자자는 자신의 부에 대해서 저술을 하거나 자신의 투자력에 대해서 허풍을 떠는 사람들의 급격한 증가를 붉은 깃발로 간주해야 한다. 이것은 또한 자신의 감정을 잘 들여다보고 내가 허풍선이가 되어가고 있지는 않은지 돌아보기에 완벽한 타이밍이다. 현명한 투자자는 잠시 멈추고 보다 현명한 결정을 내릴 필요가 있다.

군인, 경찰, 교도관, 그리고 직관을 통해 생명을 건진 많은 다른 사람들은 붉은 깃발이 무언가의 확실한 사인은 아니지만, 이를 무시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행동을 종종 후회하게 된다는 것을 이야기해줄 수 있다. 직관은 많은 경우 우리가 섶을 지고 불로 뛰어드는 것을 막아 주고, 가상 화폐 투자의 경우 현명한 투자자가 불꽃으로부터 안전한 곳에 머무를 수 있도록 해주는 유일한 수단일 수 있다.

이 가운데 어떤 것도 과학적인 것은 아니며, 투자자들에게 이러한 붉은 깃발을 보여주기 위한 도표, 그래프, 차트는 없다. 그러나 이러한 사인들은 베어 마켓 직전에 나타난다. 아무도 이러한 사인이 시장 침체의 확실한 지표라고 말하지는 않지만, 최소한 현명한 투자자들은 시장 침체가 다가올 때 자신의 주변 환경을 둘러볼 수 있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