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11 (화)

중국, 8월 블록체인 등급 발표...이오스 1등
상태바
중국, 8월 블록체인 등급 발표...이오스 1등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21 13: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중국이 적용성 및 기술에 기반해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등과 같은 공공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순위를 매기는 8월 블록체인 등급을 발표했다.

블록체인 등급은 중국 전자 정보 산업개발 연구원 (CCID) 및 중국 소프트웨어 테스팅 센터 (CSTC)가 발표를 했으며 연구원 및 센터는 중국의 칭화 대학교 및 북경 대학교 등 유명한 교육 기관의 교수와 연구진들로 구성돼 있다.



이오스, 8월도 1

지난 블록체인 등급 발표 때에도 이더리움 및 비트코인을 제치고 이오스가 글로벌 암호화폐 부문에서 최고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로서 1등을 한바 있다. 중국의 지원을 받는 CCID CSTC 등 두 연구기관이 8월에 발표된 블록체인 등급에서도 이오스가 또 다시 최고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로서 1등을 했다.

이번달 중국은 이더리움을 2등 그리고 비트코인은 10등으로 순위를 매겼으며 네오 및 스텔라 등 다른 주요 암호화폐도 비트코인보다 앞선 순위로 등급을 매겼다.

중국의 블록체인 순위 상에서 코모도, 네블라스, 네오, 스텔라, 리스크, GX체인 그리고 스팀 모두 적용성 및 기술 면에서 비트코인보다 앞선 것으로 드러났다. 비트코인은 혁신적인 면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추적 기록 및 첫 블록체인 네트워크라는 점이 많은 기여를 한 듯 보였다.

▲ ⓒ블록체인투데이



지난 7CCID는 비트코인을 상위 7위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등급을 매겼다. 지난 30일 동안 비트코인 및 다른 암호화폐들은 주요 기술 개발이나 주요 디지털 자산의 코드베이스 변화를 겪지 못했다. 또한 비트코인이 암호화폐 부문에서 가치 저장 수단으로서 실적이 높았으며 이에 중국 정부가 비트코인의 순위를 상승시킨 것으로 보인다.

탈중앙화된 앱 (dApps) 지지를 위해 설계된 스마트 계약 프로토콜 및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CCID의 순위에서 항상 높은 등급을 유지할 것이다. CCID가 생각하는 주요 요인은 기술 및 적용이기 때문이다.

CCID의 순위라는 면에서 적용은 블록체인이 다른 시스템에 적용이 가능한지를 본다는 뜻이다. CCID가 발간한 기존 블록체인 순위에 기반했을 때 기술은 확장성 및 블록체인 역량을 뜻한다.

104.3 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이오스의 경우 이더리움 및 비트코인과 비교했을 때 거래량 처리라는 점에서 이오스의 PoS 알고리즘이 다른 암호화폐에 비해 월등이 우수하기 때문에 중국 정부가 이오스를 1위로 자리매김한 듯 보인다.

▲ ⓒ블록체인투데이



하지만 이오스의 PoS가 이오스를 1위 블록체인으로 자리매김 했다면 카르다노가 15위를 한 것이 의아하기는 하다. 카르다노는 시장 가치에서 이오스 다음으로 두 번째로 최대인 PoS 블록체인 네트워크이기 때문이다.

추적 기록이 중요

CCID가 이오스, 이더리움 그리고 스텔라의 등급을 비트코인 보다 높게 매긴 논리는 분명하다. 혁신과 적용이다.

네블라스는 6위의 등급을 차지했다. 네트워크 상에서 6.800 dApps 그리고 1초에 35,000 거래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추적 기록 및 보안은 은행에 중점을 둔 리플, 가치의 저장인 비트코인 그리고 PoS dApp 네트워크인 이오스 등과 같이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범위를 포함하는 순위에서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gc1wwdS

?

안혜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