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협약 맺는 데이터젠-글로핀, 공동 세계시장 진출
상태바
협약 맺는 데이터젠-글로핀, 공동 세계시장 진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17 14: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
데이터젠과 글로핀이 지난 14일 전략적 제휴 및 투자 협업식을 맺었다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 입주기업인 데이터젠(구 한국미디어정보기술)은 지난 4월 블록체인 기반 생태계 다프-체인(Digital Assets platform - Chain)’ 개발을 완료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 댑(dApp)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는 글로핀은 신용등급을 가상화폐(암호화폐)로 환산해 P2P 대출에 적용한 회사이다. 이는 신용이 높은 사람은 남는 신용을 빌려줄 수 있고, 신용이 낮은 사람은 이를 활용해 제2금융권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식이다.

위 두 회사는 협약을 계기로 하여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신근영 글로핀 대표(한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협회장)"국내 dApp 서비스를 목표로하는 기업이 세계 시장에 진출하려면 국내 메인넷 기업과의 협력이 필수"라며 "국내에서 가장 뛰어난 메인넷 개발회사를 1년 이상을 찾았는데 데이터 젠이 그런 회사라 판단해 협약을 맺었다"고 전했다.

임선묵 데이터젠 대표는 "지난 4월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의 메인넷을 개발하고 현재 미디어 서비스인 '젠서비스'를 상용화해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번 글로핀과의 협력을 계기로 금융 분야에도 진출하는 등 계속해 세력 확장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


오하영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