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한 달에 영국 기업의 30% 암호화폐 채굴 맬웨어로 타격을 입다: 설문 조사
상태바
한 달에 영국 기업의 30% 암호화폐 채굴 맬웨어로 타격을 입다: 설문 조사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16 17: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영국 기업 중 거의 3 분의 1이 지난 달에 암호화폐 채굴 맬웨어에 타격을 입었다고 밝혔다.

시트릭스(Citrix)가 발행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한 기업들의 거의 60%가 과거 언젠가 자신들의 시스템에 채굴 맬웨어가 있었음을 발견했다. 그러한 대다수의 경우들은 (약 80%) 지난 6개월 동안에 일어난 것이었다.

ZDNet이 보도한 것처럼 이 조사에 따르면 감염된 회사들의 60%가 50 대 이하의 컴퓨터가 감염된 반면, 10분의 1은 100대가 넘는 기계들이 불법 채굴 코드를 호스팅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사이버 범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암호화폐 채굴 맬웨어는 피해자의 기기를 감염시키는 은폐된 소프트웨어로서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그 기계들의 처리 능력을 이용한다. 채굴 코드는 그와 동일한 목적으로 방문자들 장치를 건드리기 위해 웹 사이트 내에 감춰져 있을 수 있다.

최근의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에 랜섬웨어가 온라인 악성 프로그램들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도구였지만 불법적인 채굴자들이 이제 그것을 이어 받았고 모든 악성 코드 공격의 32%를 차지하고 있다.

채굴 맬웨어를 발견하는 것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니다.


이 조사에 따르면 네트워크 모니터링 소프트웨어가 3분의 1이상의 경우들에서 그 악성 코드를 발견한 반면, 회사 직원들에 의한 발견도 비슷한 수치를 보였고 16%는 장치의 성능이 현저히 떨어진 후에 그 침입을 발견되었다.

이 수치는 기업들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악성 채굴자들의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필요성을 강조하는 반면, 이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업 중 5분의 1은 아직 그렇게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카스퍼스키 랩 연구원들은 인도, 브라질, 콜롬비아, 터키 등의 국가에서 기업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유형의 크립토잭킹 맬웨어가 확산되고 있다고 보고했다. 이 채굴자는 "워크스테이션과 서버 모두를 감염시키면서 어떤 시스템에 몰래 자리를 잡을 수 있고 대규모 기업 네트워크를 통해 퍼져 나갈 수 있다."라고 카스퍼스키는 말했다.


이번 달에 보안 회사인 트러스트웨이브(Trustwave)에 의해 보고된 또 다른 공격은 마이크로틱 (MicroTik) 라우터를 대상으로 하였고 주로 브라질에서 17,000개 이상의 장치에 코인하이브(Coinhive) 채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도록 한 것이었다.

?

#맬웨어 #코인하이브 #랜섬웨어 #악성코드 #마이크로틱(MicroTik) #카스퍼스키

?

이정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