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3 17:39 (금)
마블, 암호화폐 신생기업의 '와코인다' 계획에 반대하는 법적인 움직임에 무게를 두다
상태바
마블, 암호화폐 신생기업의 '와코인다' 계획에 반대하는 법적인 움직임에 무게를 두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1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마블은 블랙 팬더(Black Panther) 영화에 나오는 가상의 국가인 와칸다 (Wakanda)의 이름을 사용하는 암호화폐 신생 기업에 반대할지 말지에 대해 아직 확실하지 않다.
?

?

?

이 만화 책의 자회사인 마블 캐릭터스(Marvel Characters)는 와칸다 와인 페스트(Wakanda Wine Fest)와 와코인다(Wacoinda) 상표 제출에 반대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 더 많은 시간을 가지기 위하여 미국 특허청에 연장을 신청했다.
?

합법적인 정보 웹 사이트 저스티아(Justia)에 따르면, 이러한 상표들은 암호화폐를 중심으로 금융 및 교육 서비스를 시작하기를 원하는 윌슨돔(Wilsondom LLC)이라는 회사에 의해 제출되었다.


특히, 와코인다 상표가 승인되면 아프리카계 미국인 공동체를 목표로 하는 금융 교육 및 경제적 권한 부여 계획에 적용될 것이다.

?

와코인다 상표는 2월에 출원되었지만, 마블 캐릭터스의 연장 요청은 지난주에 나왔다고 공공 문서는 밝혔다. 이 회사는 11월 14일까지 이 상표에 반대하기를 원하는지 아닌지를 결정해야 한다.


그렇지만, 이 연장이 의미하는 것이 마블이 이 상표에 반드시 반대한다는 것은 아니다.?
마블 캐릭터스는 지금 현재 언론에 의한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

와코인다는 블랙 팬더가 살려낸 최초의 암호화폐 관련 프로젝트는 아니었다. 6월에 아프리카 가수 에이콘(Akon)은 암호화폐 에이코인(Akoin)의 만들고 "실제 와칸다" 를 만들 계획을 발표했다. 이전에 보도된 것처럼, 이 도시는 이미 세네갈 대통령인 마키 살(Macky Sall)이 2,000 에이커의 땅에 건설하고 있는 중이다.

?

이정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