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블록체인 기반의 음악 공유 플랫폼 오디우스, 펀딩라운드 통해 550만 달러 투자 유치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의 음악 공유 플랫폼 오디우스, 펀딩라운드 통해 550만 달러 투자 유치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09 06: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제너럴 카탈리스트(General Catalyst) 와 라이트스피드 캐피털(Lightspeed Capital)은 탈중심화 방식의 음악 공유 프로토콜 오디우스(Audius)가 A라운드 투자를 통해 550만 달러의 자금을 유치했다고 지난 화요일 밝혔다.

오디우스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용해 아티스트가 자신의 음악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공식 출시일은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기존에 서비스되고 있는 사운드크라우드(SoundCloud) 처럼 뮤지션들이 자신들의 작업을 공유하고 팬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디우스는 특히 유명인사들로 이루어진 자문단을 가지고 있는데, 비트코인의 그렉 헤이즐(Greg Hazel), 오우거(Augur)의 공동설립자 제레미 가드너(Jeremy Gardner), 뮤지션 3LAU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 중 블록체인 뮤직 페스티벌로 유명한 3LAU은 공식성명서에서 아티스트가 자기 작품의 배포에 참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오디우스에 대해 “아티스트들은 비중심화된 음악 공유 모델이 필요하다. 또 그들이 콘텐츠로 기여한 것에 걸맞는 지분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 오디우스는 블록체인의 토큰이나 비중심화 투표기반의 의사결정 기능 등을 이용해서 아티스트가 플랫폼의 발전 방향에 대한 발언권을 가질 수 있게 한다. 매우 명쾌한 모델이며 뮤지션의 한사람으로서 대단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극찬했다.

이 플랫폼은 뮤지션 라니두 란케이지(Ranidu Lankage)에 의해 구상되었으며 로네일 룸버그(Roneil Rumburg), 포레스트 브라우닝(Forrest Browning) 등이 설립해 참여했다고 한다. 또 클라이너 퍼킨스(Kleiner Perkins), 122West, 애스컬타 벤쳐스(Ascolta Ventures), 판테라 캐피털(Pantera Capital) 등이 투자 라운드에 참여하고 있다고 한다.

#음악공유 #오디우스 #블록체인 #탈중심화 #사운드클라우드 #블록체인뮤직페스티벌

배성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