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1 (목)

오페라, 데스크탑 브라우저를 위한 암호화페 지갑을 출시할 예정
상태바
오페라, 데스크탑 브라우저를 위한 암호화페 지갑을 출시할 예정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08 23: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라프> ⓒ블록체인투데이

오페라 브라우저가 암호화폐 지갑 기능을 내장한 데스크탑 브라우저를 출시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오페라는 지난 7월 초부터 이미 베타버전을 통해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기능을 제공하는 중이다.

사용자는 새로운 데스크탑 버전에서 QR 코드를 스캔하면 기존의 모바일 앱의 암호화폐 지갑에 접속할 수 있다. 이 방식은 오페라가 왓스앱(Whatsapp)의 웹 클라이언트의 경우처럼 데스크탑과 모바일 앱을 동기화하기 위해 지난 몇 년간 사용해온 기술이다.

모바일 버전과 데스크탑 버전을 연결함으로써 사용자는 거래를 위해서 지문인증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브라우저에 패스워드를 직접 입력하는 것보다 더 안전하다고 한다. 또 안드로이드 버전의 암호화폐 지갑은 “사용자 컨트롤" 방식이며, 이는 암호가 중앙 서버가 아닌 사용자의 휴대전화에 저장되는 방식이라고 한다.

또 모바일 앱처럼 데스크탑 클라이언트도 여러 토큰과 디지털 수집품(digital collectibles)을 지원한다고 한다. 오페라의 암호화폐 제품 책임자 찰스 하멜(Crypto Charles)은 브라우저와의 통합 기능에 대해 “암호화폐와 웹3.0을 주류로 끌어올리기 위한 또 하나의 진전”이라고 평했다.

오페라의 웹브라우저 및 모바일 브라우저는 올해 1월부터 암호화폐 해킹 방지 기술을 적용해왔다.

한편 지난 6월 말, 유명 암호화폐 중개앱 로빈후드(Robinhood)가 암호화폐 전문 엔지니어 채용 공고를 냈으며, 이는 지갑 인프라스트럭쳐를 개발하려는 계획이라는 추측을 낳았다. 그 후 로빈후드가 자체 내장형 암호화폐 지갑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라는 소문이 있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