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진형 데이터마케팅 대표·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 초청 강연회 
상태바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진형 데이터마케팅 대표·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 초청 강연회 
  • 편집팀
  • 승인 2023.05.22 10: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로부터)이영옥 진주쉘 대표,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 박준석 베가컴퍼니 회장,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 오명 전 과학기술부총리, 권영걸 대통령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장, 조은경 다손 회장, 송민지 피그마리온 대표, 주영섭 서울대학교 특임교수 (전 중소기업청장)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코리아씨이오서밋(Korea CEO Summuit / 박봉규 이사장)이 지난 5월 18일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 및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을 초청하여 제24회 서밋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날 서밋포럼에서는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이 오는 6월 6~8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개최하는 '도시문화융합컨퍼런스 씨콘(CICON)' 및 '월드블록체인웹3.0 마블스 호치민 2023’ 행사에 대한 소개와 더블어 1교시 진행을 맡았다. 

제1교시엔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가 ‘데이터로 사람을 행동하게 한다’란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진형 대표는 국내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선도 기업으로 대기업과 공기관 등이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기업이 고객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그에 따른 문제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지난 5월 18일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개최한 제24회 서밋포럼에서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가 강연을 하고 있다.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지난 5월 18일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개최한 제24회 서밋포럼에서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 

이진형 대표는 서밋포럼에서 “새로운 기술의 등장은 새롭게 일할 때가 되었다는 의미다”라며, “앞으로의 데이터 분석은 인공지능(AI)에게 맡기고, 이제 인간의 창의성(Creative)에 집중하는 시대가 도래했다.”고 말하여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2교시엔 이만의 KCS 서밋포럼위원장(전 환경부장관)의 진행에 따라,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의 '한국관광 어디로 가는가' 란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김장실 사장은, 강연에서 한국관광공사의 사업을 소개하며 특히 최근 관광시장 동향 및 트렌드에 대한 브리핑과 앞으로의 관광에 대한 비전과 계획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그는 “한국관광공사는 다채로운 한류 콘텐츠를 통해  2027년 외래관광객 3천만명 유치를 목표로 한다"고 밝히며, "또한 관광을 통해 수도권으로 집중되는 현상 완화와 지역소멸 위기 극복도 함께 실현하겠다." 고 말해 큰 박수 갈채를 받았다. 

한편, 이날 서밋포럼에는 연사인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 주최자인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오명 전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장관, 이만의 KCS 서밋포럼위원장(전 환경부장관), 주영섭 서울대학교 특임교수,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 강희갑 벨라비타 대표, 권영걸 대통령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장, 김종진 코리아씨이오서밋 홍보이사, 김진우 디에스케미칼 대표이사, 김태은 와이즈엠글로벌 대표, 김화동 전 한국조폐공사 사장, 박정아 제우플랫폼 대표, 박준석 베가컴퍼니 회장, 송민지 피그마리온 대표, 안헌식 보고바이오그룹 회장, 여봉례 전 한국원예디자인협회 이사장, 웨이스니오 LG CNS 스마트시티 해외총괄책임, 유현희 플래티넘칼리지 대표,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이영옥 진주쉘 대표, 이종일 전 코트라 북경관장, 임영수 누리시아 대표, 장광일 지앱씨랩스 이사, 정주필 블록체인투데이 대표, 조은경 다손 회장, 조현숙 HS문학 대표, 조현진 젤리스페이스 대표, 주호덕 미라클공영 대표, 최수혁 심버스랩스 대표, 정의석 ㈜더마블스 운영책임(COO), 조윤혁 코리아씨이오서밋 전략기획책임(CSO) 등이 참석했다.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지난 5월 18일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개최한 제24회 서밋포럼에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과 오명 전 과학기술부총리가 질의한 참가자들과 함께 연사인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좌로부터)안영미 안심촌 대표,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 오명 전 과학기술부총리, 조은경 다손 회장, 정주필 블록체인투데이 대표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지난 5월 18일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개최한 제24회 서밋포럼에서 참가자들이 강연을 경청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