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NFTGo, 400만 달러 규모 브리지 라운드 투자 유치
상태바
NFTGo, 400만 달러 규모 브리지 라운드 투자 유치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4.28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엔에프티고(NFTGo)는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해 지난 27일 400만 달러 규모의 브릿지 라운드(bridge-round)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2021년 설립한 NFTGo는 개인 및 기관 투자자를 위해 NFT 시장에서 필요한 NFT 데이터 분석, 트레이딩 애그리게이터 및 자산 관리 서비스 등 사용자가 필요한 NFT 솔루션을 제공하는 원스톱 NFT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현재 NFTGo는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스태티스타(Statista)를 포함하여, 쿠코인(Kucoin) 지갑, X2Y2 및 룩스레어(Looksrare) 와 같은 NFT 마켓플레이스를 포함하여, 1,500 여개 이상의 기관이 엔에프티고의 데이터 API를 사용하고 있으며, 100만명 이상의 글로벌 사용자들이 엔에프티고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NFTGo에 따르면, 이번 브릿지 라운드 투차 및 작년 675만 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를 포함한 누적 투자액은 총 1,000만 달러 이상이다. 이번 투자는 치밍 벤처 파트너스(Qiming Venture Capital) 및 해시글로벌(Hash Global)이 추가로 투자를 했으며, 500 글로벌(500 Global) 및 스카이랜드 벤처스(Skyland Ventures) 등의 벤처캐피탈이 처음으로 투자에 참여했다. 또한, 포선 그룹(Fosun Group)의 공동 창업자인 리앙 시준은 개인 명의로 이번 투자에 참여했다.

리앙 시준은 “NFTGo는 NFT 정보 수집, 분석, 거래 및 추적 등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원스톱 서비스는 현재 NFT 시장에서 매우 희소하며, 기업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NFT 데이터 API 및 마켓 플레이스 API를 구축하는데 성공했다”며 “NFTGo의 독보적인 분석 툴과 기술은 NFT 산업의 발전을 이끌 것이며, 앞으로도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엔에프티고(NFTGo)의 한국 운영사인 바이테럼코리아의 신재원 대표 “이번 NFT 애그리게이터 API 솔루션의 출시로 투자자들의 믿음과 신뢰를 얻었으며, 이번 투자 바탕으로  AI 및 NFT를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 출시에 집중하고, 고객에게 더 높은 품질의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에프티고(NFTGo)는 최근 NFT 프로젝트를 개발하고자 기업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쉽게 NFT 마켓플레이스 및 애그리게이터를 만들 수 있는 데이터 API 및 애그리게이터 AP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