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위믹스3.0 최초의 DAO ‘원더다오’, 노드 카운슬 파트너 합류
상태바
위믹스3.0 최초의 DAO ‘원더다오’, 노드 카운슬 파트너 합류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4.25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위메이드)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3.0)’ 최초의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원더다오(WONDER DAO)’가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Node Council Partner)인 40원더스(40WONDERS)로 합류했다.

원더다오는 위믹스3.0의 첫 번째 노드를 담당하는 ‘WONDER1’이다. 현재 공개된 40원더스 중 유일하게 DAO 형태로 결성됐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원더다오에 참여한 모두가 40원더스의 일원으로, 위믹스3.0 운영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이달 14일(금)부터 24일(월)까지 참여자를 모집했다.

원더다오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구축된 모듈화 플랫폼 ‘네이트 프로토콜(Neith Protocol)’에 의해 투명하게 운영된다. 구성원들은 △참가자를 모집하는 스테이션(Station) △자금을 관리하는 트레저리(Treasury) △집단지성으로 의사결정하는 거버넌스(Governance) 등 프로토콜에 따라 탈중앙화된 논의, 투표 과정에 참여하면서 위믹스3.0 메인넷 성장에 기여하게 된다.

위믹스3.0 생태계는 원더다오의 합류를 통해 한층 더 진화했다. 보다 진보한 탈중앙화 실현을 위해, 커뮤니티 구성원들의 민주적이고 투명한 참여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40원더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