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5 (금)

위메이드, 대학생 게임 개발 대회 'UniGameDev' 참여
상태바
위메이드, 대학생 게임 개발 대회 'UniGameDev' 참여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4.19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 Nine66 주최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제1회 University Game Dev League(UniGameDev)에 파트너로 참가했다. 사우디 아라비아 새비 게임스 그룹(Savvy Games Group)의 자회사인 Nine66가 개최하는 대학생 대상 게임 개발자 대회로, 참여한 블록체인 게임사는 위메이드가 유일하다.

대회는 8월까지 진행된다. 전세계 10여 개국의 30개 대학교에서 50개 팀이 참가한다.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참가자들이 재능을 보여주고, 협업과 네트워킹 경험을 쌓으며 전세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들의 조언을 받는다.

참가 팀에게는 매달 한 건씩 총 다섯 개 미션이 주어진다. 최종 두 팀은 사우디 아라비아를 방문, 게이머스8(Gamers8)에서 결승을 치른다. 게이머스8은 리야드에서 8주간 열리는 이스포츠 토너먼트 및 게임 페스티벌로, 작년에 15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았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관련 주제를 포함한 대회 미션을 제안하며, 차세대 개발자들에게 블록체인 및 게임 생태계 기술과 지식을 전수한다.

사우디 국부펀드 PIF 산하의 새비 게임스 그룹은 게임 산업에 38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새비 게임스 그룹의 100% 자회사인 Nine66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위메이드는 이번 대회 참여를 포함, 다방면에서 서로 협력하며 사우디와 중동 지역 진출을 가속화하고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