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NFT 데이터 애그리게이터 NFTGo, NFT포털 NFTz와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NFT 데이터 애그리게이터 NFTGo, NFT포털 NFTz와 파트너십 체결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4.04 16: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엔에프티고(NFTGo)'는 대체불가토큰(NFT) 정보 제공 서비스이자 NFT 포털을 운영하는 '엔에프티즈(NFTZ)'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유하는 블록체인 인프라 및 기술을 활용하여 NFTGo의 컨텐츠 및 정보를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NFT 데이터·지표와 함께 제공하고, NFT 포털 플랫폼 NFTZ와 다양한 협업과 마케팅을 통해 생태계를 확장 등 여러 협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엔에프티즈는 21년 8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NFT 전문 포털 커뮤니티로 NFT민팅, 에어드랍, 프로젝트, 작가 DB 등의 NFT 정보 공유 플랫폼을 운영하며, NFT 생태계의 NFT 투자자, 프로젝트 및 작가들을 위한 소통의 중심지로서 향후 마켓 플레이스 및 암화화폐 지갑 연동을 준비하고 있다.

엔에프티고는 이더리움 기반의 NFT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다양한 지표 및 심층 분석 서비스를 1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NFT 통합 데이터 플랫폼이다. NFTGo의 데이터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는 현재 X2Y2, 룩스레어(Looksrare)와 같은 글로벌 NFT 마켓 플레이스를 포함한 500개 이상의 기업과 주요 기관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장바구니’ 기능을 NFT 플랫폼에 도입했으며, 최근 ‘트위터 NFT 구매’ 서비스와 같이 애그리게이터 API를 출시하며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엔에프티고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NFT 생태계 및 커뮤니티에 정확하고 신뢰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정확한 NFT 데이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며 “두 플랫폼의 시너지를 통한 상호 트래픽 증가와 함께 NFT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업무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