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리플, SEC 상대로 승소 기대감에 $0.48까지 급상승… 변동성 보완할 신규 코인은?
상태바
리플, SEC 상대로 승소 기대감에 $0.48까지 급상승… 변동성 보완할 신규 코인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3.31 1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화폐 산업 전반이 강화되는 규제로 고통 받고 있는 와중에 리플 코인 XRP는 지난 2일 동안 16% 상승하며 심리적 저항선 $0.50를 돌파했다. 리플은 현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오랜 법적 소송전을 벌이고 있으며 이르면 이번주에 첫 판결이 나올 것으로 기대되며 강력한 기대감이 리플 코인 시세에 영향을 주고 있다. 

◆법적 분쟁으로 날아가는 리플 가격
시장 참여자들은 가까운 미래에 리플 승소 소식이 들려올 것이라는 기대감에 차 있다. 그리고 이러한 결과가 발표되면 뒤따를 수익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벌써부터 리플 코인을 분주히 수집하고 있다. XRP가 마지막으로 $0.50 위에서 거래되었던 시기는 지난 11월이다. 

◆기술적 지표는 과매수 상태 나타내
시장 분석가들은 리플의 현재 가치가 과매수 구간에 진입하고 있다며 투자자에게 신중한 태도가 필요하다고 경고하고 있다. 하지만 만약 리플 코인이 주요 가격대인 $0.50 위에서 정착한다면 $0.65까지 상승할 가능성도 있다. 반면 $0.50가 무너진다면 소송 결과가 발표되기 전까지 $0.45에서 $0.50 사이에서 박스권 횡보할 것으로 예측한다.

◆규제 당국의 압박 거세지며 SEC 소송 결과 임박
리플과 SEC의 소송은 결론에 도달하고 있을지라도 미국의 규제 기관들은 가상화폐 산업에 대한 조사 압력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가상화폐 시장 전반에 어려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는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CFTC)를 상대로 공격적 태도를 취하며 거래소가 미국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해 법규를 우회했다고 기소했다. 

바이낸스 CEO 창펑 자오는 수 년 간 규제 당국에 협조했음에도 이렇게 제소당한 사실에 놀랍다는 반응이다. 자오는 제소에 대해 “제기된 내용 중 대다수에 관해” 동의하지 않는다고 반응했다. 

이와 동시에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는 증권법을 위반했다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경고 받았다. 규제 기관의 여러 압박 행보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주요 가상화폐의 매도세로 이어졌다. 하지만 리플은 하방 압력 속에서도 회복력 높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리플 가격 예측 및 기술적 분석: 주요 저항선 근처로 근접
리플은 최근 무서운 상승 기세를 이어가며 지난주 40% 가까이 상승해 주요 기술적 변곡점에 도달했다. 
 

◆골든 크로스 패턴으로 XRP 상승세 강화
리플 차트에서 단기 이동평균선은 장기 이동평균선을 교차해 “골든 크로스” 패턴을 형성하고 있다. 20일 지수이동평균선(EMA)가 50일 EMA를 상향 돌파하고 두 이동평균선 모두 상승하고 있어 당분간 가장 저항이 적은 리플 가격 움직임이 상승세일 것으로 분석한다. 

◆과매수 구간 진입으로 조만간 후퇴 가능성 존재
14일 상대강도지수(RSI) 역시 강력한 상방 모멘텀을 보여주며 현재 72에 근접했다. RSI가 70 이상이면 자산이 과매수 상태임을 시사해 곧 리플 코인에 소폭 하락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MACD 역시 상승 흐름 나타내
MACD 역시 리플의 강세 모멘텀을 나타낸다. MACD 히스토그램은 수평선 위에 존재하고 계속 상승하고 있어 상승 추세를 확인할 수 있다. 트레이더들은 흔히 이 신호를 모멘텀 강화로 해석한다. 

◆거래대금 폭발하며 리플 대세 입증
오늘 리플 코인 거래대금이 9억 4,000만 달러를 돌파하며 코인의 강세 전망을 더욱 강화한다. 가격이 상승하며 거래량까지 치솟아 시장에 매수 심리가 강하다는 것을 볼 수 있다. 거래량 이동평균선 역시 상승하고 있어 지난 몇 주 동안 거래대금이 꾸준히 상승했음을 나타낸다. 

◆리플 상승 추세 유지하기 위한 핵심 지표
리플 코인의 단기 저항 구간은 $0.53에서 $0.55로, 지난해 10월부터 11월에 횡보했던 저항 구간이다. 만약 XRP가 성공적으로 이 구간을 탈환한다면 $0.65까지 도달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0.50가 심리적 지지선으로 작용해 후퇴 시 리플을 지지할 것으로 보인다. 

전반적으로 리플의 기술적 분석은 강한 상승 모멘텀이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해주지만, 최근 가파르게 가격이 상승하며 과매수 수준에 이른 만큼 소폭 하락할 가능성도 있다. 기술적 전망과 가격 움직임이 매우 매력적인 리플이지만, 시장은 언제나 갑작스럽게 변할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리스크를 분산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아래에는 이러한 전략에 사용할 수 있는 유망한 코인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러브 헤이트 이누Love Hate Inu ($LHINU)
러브 헤이트 이누(Love Hate Inu)는 신규 보트투언(vote-to-earn) 플랫폼으로 가상화폐 커뮤니티 내에서 도지코인이나 시바 이누 등 유명 밈코인을 넘어설 것으로 회자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보트투언 밈코인 러브 헤이트 이누는 개인이 화제성 주제에 대해 의견을 표현하고 그에 대해 보상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플랫폼은 건강한 온라인 토론을 지원하면서 동시에 커뮤니티가 주요 현안에 참여할 새로운 방법을 제안한다. 이더리움 기술 덕분에 모든 투표 결과는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투표 과정의 투명성과 보안이 보장된다. 

LHINU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의 높은 보안과 밈코인의 유명세를 결합해 온라인 설문 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탄탄한 보상 체계 역시 기존의 시장 경쟁자가 긴장해야 할 요인이다. 

투표에 참여하기 위해 참여자는 최소한 30일 동안 LHINU 토큰을 스테이킹해야 한다. 더 많은 수량의 토큰을 오랫동안 스테이킹할수록 참여자의 투표권 역시 강해진다. 

개발팀은 초기 가상화폐 프로젝트의 위험성 중 하나로 지목되는 러그 풀 가능성을 제거하기 위해 사전 판매에서 전체 토큰 수량의 90%를 판매한다. 나머지 10%의 토큰은 제품 개발, 마케팅, 커뮤니티 보상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LHINU 사전 판매는 이미 3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투자금은 220만 달러를 넘었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현재 1 LHINU를 $0.000095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2일 후에는 사전 판매 4단계에 진입해 토큰 가격이 $0.000105로 상승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