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서클, 노블 네트워크 통해 코스모스 기반 USDC 출시 발표
상태바
서클, 노블 네트워크 통해 코스모스 기반 USDC 출시 발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3.29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노블(Noble) 네트워크를 통해 USD 코인을 코스모스(Cosmos) 생태계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라고 28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노블(Noble) 개발 팀의 블로그에서 공개된 이 게시물은 USDC 발행자 서클(Circle)이 트위터에서 공유했다. 서클과 노블은 모두 USDC의 구체적인 출시 날짜를 밝히지 않았지만 "계속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노블 팀은 발표에서 "USDC가 코스모스 블록체인 간 통신 프로토콜 연결 네트워크에서 유동성이 높고 완전히 담보화된 최초의 법정 화폐 기반 스테이블 코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법정화폐로 지원되는 스테이블 코인을 도입하면 현재 코스모스 사용자가 한 네트워크에서 다른 네트워크로 자산을 연결하려고 할 때 겪는 많은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식 코스모스 웹사이트의 설명에 따르면, 코스모스는 텐더민트 비잔틴(Tendermint Byzantine) 내결함성 합의 프로토콜, 애플리케이션 블록체인 인터페이스(Application Blockchain Interface), 코스모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Cosmos Software Development Kit)를 사용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상호 연결된 웹이다.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간 통신 프로토콜(IBC)을 통해 연결되어 전체 코스모스 생태계 내에서 네트워크 간에 자산을 이동할 수 있다.

민트스캔(Mintscan)에 따르면 노블은 코스모스 IBC 생태계 내 50개 이상의 네트워크 중 하나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