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P2E 게임의 새로운 대세 '파이트 아웃' 73억 모금… 사전판매 종료 임박
상태바
P2E 게임의 새로운 대세 '파이트 아웃' 73억 모금… 사전판매 종료 임박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3.20 11: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혁신적 웹 3.0 프로젝트 파이트 아웃(Fight Out)은 사용자가 건강한 삶을 유지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경품을 획득할 기회를 제공한다. 개발팀은 게임을 통해 개인의 건강 수준을 향상하고 동시에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발했다. 플랫폼은 트레인투언(train-to-earn) 및 플레이투언(play-to-earn) 전략에 게임화 요소를 결합해 독특한 피트니스 메타버스 경험을 선사한다. 

파이트 아웃은 무브투언 메카니즘으로 다양한 플레이투언 게임을 지원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사전 판매에서 565만 달러(원화 73억 상당)가 넘는 투자금을 모금했다. 이번 주에는 사전 판매가 종료되기 전 마지막 토큰 가격 인상이 있다. 따라서 마지막 가격 인상 전에 투자하면 보다 많은 토큰을 수령할 수 있다. 

◆빠르게 성장하는 플레이투언 게임에 참여하자

건강 및 피트니스 산업은 지난 10년 동안 현대 기술을 사용하여 큰 변화를 겪었다. 하지만 운동 기계와 헬스장은 산업에서 가장 고질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실패했다. 전통적 형태로 최첨단 기계를 사용한 헬스장은 훈련 유연성을 제공하지만, 높은 비용이 소요되어 대중이 오랜 기간 사용하기에 부담을 느껴 운동을 지속하지 못하게 된다. 

비용 효율적 피트니스 대안은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려고 노력하였지만 소비자에게 일률적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밖에 없는 한계에 부딪힌다. 따라서 개인이 지속적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솔루션이 필요하다. 

파이트 아웃은 플레이투언(play-to-earn) 요소를 활용해 피트니스 산업을 혁신하고 사용자가 진정한 내면의 파이터를 메타버스 속에서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이트 아웃은 웹 2.0에 익숙한 기존 사용자를 자연스럽게 웹 3 세계로 유도해 게임 시장의 훌륭한 플레이어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진다. 

플랫폼에서 개인의 “영혼과 일체인” NFT 아바타는 핵심적 역할을 수행한다. 고가의 NFT를 구매해야만 참여할 수 있던 다른 플랫폼과 달리 파이트 아웃은 사용자의 운동 성과를 반영하는 아바타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바타의 능력치는 사용자가 현실 세계에서 훈련하면서 함께 성장한다. 사용자는 운동을 통해 아바타의 체력, 근력, 기술, 유연성 등을 키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NFT 아이템으로 아바타를 커스터마이징하여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파이트 아웃 사용자는 앱에서 운동 과제와 챌린지를 완수해 보상을 얻고 배지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메타버스에서 PvP 챌린지로 다른 사용자와 대결할 수 있다. 플랫폼은 UFC와 MMA 등 격투기 운동에 관심을 두며 크게 주목받고 있다. 파이트 아웃은 실제 MMA 경기에 베팅하여 현금을 얻을 수 있는 실시간 베팅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파이트 아웃 플랫폼에서 다양한 디지털 드림 파이트에 대해 베팅할 수 있어 몰입도 높은 판타지 스포츠 경험을 제공한다. 

◆경쟁하며 보상을 얻자
파이트 아웃에서 사용자는 현실 세계의 신체적 특성을 게임에 반영할 수 있다. 게임 내부 움직임 속도, 체력, 데미지, 피하기 등 모든 동작은 사용자의 현실 훈련 및 운동 능력에 따라 결정된다. 

파이트 아웃은 게임화 및 보상을 핵심 운영 체제로 사용한다. 사용자는 훈련 및 운동에 대해 REPS를 보상으로 받는다. REPS 토큰은 아바타 꾸미기 NFT 아이템, 배지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파이트 아웃 상점에서 NFT를 구매 및 판매할 수 있으며 $FGHT와 교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FGHT를 스테이킹하여 앱 구독권 할인 혜택을 얻거나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두 토큰에 대해 설명하자면, FGHT는 플랫폼의 네이티브 토큰이며 REPS는 오프체인 인앱 통화이다. 

◆FGHT – 파이트 아웃 생태계의 근간
파이트 아웃 프로젝트의 네이티브 ERC-20 토큰 FGHT는 생태계의 금융적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핵심적 역할을 수행한다. 사전 판매에 참여하는 투자자는 FGHT 토큰을 구매하게 된다. 

FGHT로 REPS를 구매하는 사용자는 25% 보너스 토큰을 받을 수 있다.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FGHT 토큰은 $0.03090에 판매되고 있으며 매주 토큰 가격이 인상된다. 

현재까지 파이트 아웃 프로젝트는 560만 달러 넘는 투자금을 모금했으며 사전 판매는 3월 31일에 종료된다. 따라서 사전 판매가 끝나기 전에 투자하려면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초기 투자자의 경우 최대 67%에 이르는 보너스 토큰을 받을 수 있으며 보너스 비율은 투자 금액과 베스팅 기간에 따라 결정된다. 

최고의 보너스 혜택을 누리기 위해 투자자는 5만 달러 이상의 토큰을 구매하고 베스팅 기간을 36개월 이상으로 설정해야 한다. 이미 투자하여 보너스를 얻은 투자자에게는 10% 토큰 추가 분배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얼리 버드 투자자는 이외에도 독점 NFT, 메타버스 테마 컬렉터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파이트 아웃 생태계의 최신 개발 소식도 가장 빠르게 받아볼 수 있으므로 거래소 상장 전에 투자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