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오르카 덱스 거래소, 내달부터 미국 사용자 거래 차단
상태바
오르카 덱스 거래소, 내달부터 미국 사용자 거래 차단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3.17 15: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르카에 안내된 미국 거래 차단 일정 공지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솔라나 기반 분산형 거래소(DEX) 오르카(Orca)가 웹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모든 미국 사용자의 거래를 차단한다고 16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오르카는 이날 공식 웹사이트 공지를 통해 "2023년 3월 31일부터 오르카에서 거래가 제한된 지역 및 국가에 미국을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공지에서는 이번 변경사항이 미국 사용자가 오르카의 스마트 컨트랙트 또는 SDK와 직접 상호작용하는 능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오르카를 통해 유동성을 공급하는 능력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즉, 오르카 스마트 컨트랙트로 거래하는 미국인은 이번 변경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오르카는 주피터가 스왑 애그리게이터 서비스를 위한 유동성을 공급하기 위해 사용하는 탈중앙화 거래소 중 하나이므로, 오르카 스마트 컨트랙트로 거래하고자 하는 트레이더는 주피터의 웹사이트를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다.

디파이라마(DefiLlama)에 따르면 아르카 거래소는 지난 2월 6억 3,400만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기록했으며 솔라나 스마트 계약에 4,600만 달러 이상의 총 가치를 보유하고 있다.

미국에서 허가받지 않은 중앙 집중식 암호화폐 거래소는 미국 규제 당국의 분노를 피하기 위해 미국 사용자를 차단하는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의 탈중앙화 거래소는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는 이를 따르지 않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는 전했다.

애그리게이터 1인치는 2021년 9월 미국 거주자는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없다고 이용 약관에 명시한 후 미국 사용자를 차단하기 시작했다. 바이낸스 DEX 역시 2019년 6월에 미국 사용자의 사용을 금지했다.

중앙화된 거래소와 달리 탈중앙화 거래소는 개발자가 통제하는 중앙화된 '백엔드' 또는 데이터베이스가 없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용자가 VPN을 사용하여 IP 주소를 숨기거나 트러플(Truffle) 또는 하드햇(Hardhat)과 같은 개발 도구를 통해 블록체인에 직접 연결함으로써 대부분의 경우 지역적 금지를 우회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