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암호화폐 은행 앵커리지 디지털, 20% 인력 해고 예정
상태바
암호화폐 은행 앵커리지 디지털, 20% 인력 해고 예정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3.16 17: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앵커리지 디지털(Anchorage Digital) 은행은 암호화폐 겨울과 미국의 규제 불확실성으로 인해 직원의 20%를 해고한다고 크립토포테이토가 보도했다.

14일(현지 시각) 공식 성명에 따르면 은행은 다른 필수 프로세스에 대한 자원을 집중하기 위해 직원 약 20%에 해당하는 75명을 해고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은행 및 암호화폐 산업 전체에 영향을 미친 실버게이트 및 시그니처은행, 실리콘밸리은행 몰락 사건에 이어 나온 움직임이다. 2023년 들어 3개 주요 은행이 폐쇄됐고 이는 미국 역사상 두 번째로 큰 은행 붕괴 사례다.

보도에 따르면 앵커리지 디지털은 미국에서 유일하게 연방 허가를 받은 암호화폐 은행이다.

앵커리지의 경영진은 "이 결정이 결코 직원의 기여도에 반영한 것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면서 "이 구조 조정은 현재 및 미래 시장에서 고객에게 가장 필수적인 비즈니스 부분에 연료를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앵커리지 디지털은 디지털 자산 보유자를 위한 규제 솔루션을 구축하려는 수요 증가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고객의 불편을 피하기 위해 몇 달 동안 전략적 조정을 계획했기 때문에 정리 해고로 인해 고객의 자금 운영에 영향이 가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