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50 (금)

MASK·ACS, 업비트 거래소 상장
상태바
MASK·ACS, 업비트 거래소 상장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3.07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마스크네트워크(MASK)와 액세스프로토콜(ACS)을 상장한다고 7일 밝혔다.

업비트 홈페이지에 따르면 마스크네트워크는 원화 마켓에 상장되며, 액세스프로토콜은 BTC 마켓에 상장된다.

마스크네트워크는 이더리움(ERC-20) 네트워크를 통한 입금만 지원하며, 액세스프로토콜은 솔라나(SPL) 네트워크를 통한 입금만 지원된다. 거래지원은 오후 4시부터 개시된다.

마스크네트워크(Mask Network)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상에서 암호화된 메세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프로토콜이다. 마스크네트워크는 웹3로 가는 과도기에서 교각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P2P(Peer to Peer) 전송 및 탈중앙화 지갑의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MASK는 프로토콜에서 활용되는 디지털 자산으로, 거버넌스의 수단으로 사용된다.

액세스프로토콜(Access Protocol)은 디지털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새로운 수익 모델을 제시한다. ACS는 액세스프로토콜에서 활용되는 디지털 자산으로, 사용자들은 ACS를 스테이킹하여 유료 프리미엄 컨텐츠에 접근 가능하다. 액세스프로토콜은 주기적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기존 결제 시스템을 개선하고자 한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