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42 (금)

위메이드, 신규 디파이 서비스 커런시(Kurrency) 티저 페이지 공개
상태바
위메이드, 신규 디파이 서비스 커런시(Kurrency) 티저 페이지 공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3.03 14: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3월 내로 예정된 신규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서비스 커런시(Kurrency) 론칭을 앞두고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

커런시는 부채담보부포지션(Collateralized Debt Position)을 통해 크립토달러를 발행하는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커런시에서 지원하는 가상자산을 담보로 맡기고 WCD(WEMIX Crypto Dollar)를 발행할 수 있다. 이는 전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토큰 중 하나인 MakerDAO 재단의 DAI 발행 방식과 유사하다.

WCD는 가격 변동을 최소화한 암호화폐이며, 총 발행량보다 예치된 담보의 가치가 큰 ‘과담보 대출’ 방식을 통해 발행된다. 이러한 방식을 채택하여 100% USDC 완전담보 기반인 위믹스 달러와 상호보완적 역할을 할 것이며, 활용성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상에서 달러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커런시는 이용자가 예치한 담보를 클레바(KLEVA) 프로토콜에서 운용하여 자사 서비스 간 시너지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운용수익에 따라 이용자의 수수료를 최소화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이해하기 쉬운 용어, 직관적인 화면 구성, 친절한 튜토리얼 영상으로 디파이 입문자도 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투자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와 복수의 전문 블록체인 감사 업체를 통한 컨트랙트 오딧,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한 월간 서비스 동향 리포트 등 보안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공개해 투명성과 신뢰성을 보장한다.

위메이드는 커런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안정성이 장점인 WCD를 클레이튼, 이더리움, 위믹스 3.0 등 다양한 네트워크에서 가장 믿을 수 있고 널리 사용되는 크립토달러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이러한 크립토달러를 통해 블록체인 경제의 확장 및 선순환 구조에 기여할 예정이다.

작년 1월부터 서비스 중인 클레바 프로토콜은 물론, 올해 상반기 내 출시될 DEX(가칭 컨버터) 등 위메이드의 디파이 서비스는 물론 멀티체인 상 여러 디파이 서비스들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자본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서비스간 상호 연결성을 강화하는 등의 시너지 효과 또한 낼 것으로 기대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