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8 (금)

글로벌 선물거래소 비트무사, 10만USDT 모의투자 대회 개최
상태바
글로벌 선물거래소 비트무사, 10만USDT 모의투자 대회 개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2.21 09: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T2E(Trade to Earn)기반 글로벌 거래소 비트무사가 3월 9일부터 23일까지 15일간 전세계 가입자를 대상으로 비트코인 모의 선물투자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참가 등록은 2023년 2월 21일부터 대회종료일까지 가능하다.

비트무사는 T2E 구현을 위해 자체 거래소 MUSA 토큰을 발행하며 일정한 거래실적에 따라 가입자는 토큰을 인센티브로 에어드랍 받을 수 있는 구조다. 또한, 비트무사 거래소 자체로 매일 거래수익의 일부로 MUSA토큰을 사 소각하는 토큰 공급과 수요 이코노미 생태계를 갖고 있다.

이번 모의투자 대회의 목적은 비트무사 거래소를 전세계 투자자들에게 알리는 목적과 국가별로 뛰어난 트레이더들을 발굴하고 선물투자 전문가들과 협업을 통해 투자마인드를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회참가는 전세계 누구나 가능하며, 모의투자용 암호화폐가 참여자 모두에게 동일금액이 주어지며 주어진 15일의 투자기간내 수익율과 거래량 결과에 따라 등수를 매겨 총 566명에게 10만USDT를 실제로 지급한다. 1등의 경우 1만USDT가 지급되며 국가별 협력 스폰서들에 의해 토큰과 NFT, 그리고 무료 투자 교육 등이 이벤트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대회 실황이 매일 거래소 리더보드를 통해 공개되어 국가별 경쟁 및 대회 참가자들의 투자 재미 요소도 있을 전망이다.

국내에서는 MSUC PFP로 잘 알려진 MSUC Trading Club 회원, 선물투자 전문가로 잘 알려진 양봉돼지 등이 참가자를 대상으로 대회기간 전부터 유튜브와 디스코드 등을 통해 투자마인드와 실전투자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모의투자 대회 중 양봉돼지가 봇으로 제공하는 투자시그널을 활용하거나 디스코드를 통한 투자정보 공유를 통한 게임요소를 가미한 공성전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클럽을 통한 우승자는 별도의 토큰과 NFT를 부상으로 받게 될 전망이다.

한편, 비트무사는 EBA(European Banking Authority) 가이드라인에 따라 설계되었으며 E&Y와 스위스콤 (Swisscom) 블록체인, 스위스 크립토벨리 회장 출신 스벤뮐러가 CEO를 맡고 있다.

제공: 바이낸스 CEO 창펑자오(중간), 스벤 묄러대표(우측)

비트무사의Trade-2-Earn 프로그램은 5년 짜리 프로그램으로 24시간 동안 <거래소 전체 선물 거래량> 대비 <트레이더가 일으킨 선물 거래량> 만큼 T2E MUSA 토큰 풀 (Pool) 에서 선물 트레이더 전부를 대상으로 <1/N> 로 에어드랍 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초기에 더 많은 비율로 MUSA 토큰의 에어드랍이 배정 되어 있고 배정량은 매년 반감되는 구조(16:8:4:2:1 의 비율)로 5년간 T2E 수량이 배정되게 되어 있다. 

한편 MUSA 토큰은 거래소 자체 토큰으로 거래소 수익으로 매 주 (7일 마다) 바이백 & 소각 되는 구조다. 거래소가 성장 할수록 토큰 가치가 올라가는 구조로 바이낸스의 BNB 코인과 비슷한 구조다. 비트무사는 현재 88개국에 걸쳐 사전가입자를 확보한 상태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