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코인원, 위믹스 원화마켓 재상장… "유통량 등 문제 해결됐다"
상태바
코인원, 위믹스 원화마켓 재상장… "유통량 등 문제 해결됐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2.16 1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코인원이 위믹스(WEMIX) 원화마켓 거래를 지원한다.

16일 코인원은 공지를 통해 위믹스 종목을 원화마켓에 거래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입금을 개시했으며 거래와 출금은 오후 6시부터 가능하다.

위믹스는 지난해 10월 27일 유통량 계획 정보의 신뢰성 문제 등으로 유의종목 지정된 후 같은해 12월 8일 거래지원이 종료됐다. 그리고 위믹스 발행 재단 측은 코인원을 상대로 현재 거래지원 종료 결정에 대한 소송을 진행 중이다.

그러나 위믹스는 유의종목지정사유에 해당되었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보완조치를 실행하였으며, 해당 조치에 대한 자료를 모아 코인원에 거래지원심사를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위믹스는 과거 거래지원 종료 결정을 받은 바 있으므로, 코인원은 추후 이전과 같은 사태의 재발 방지를 위하여 기타 보완 서류들을 추가로 수령하였으며, 제출된 자료와 거래지원종료 사유에 대한 개선 및 향후 대응 계획에 대해서도 면밀하게 검토했다고 코인원은 밝혔다. 

코인원은 "검토 결과, 거래지원시 발생했던 유통량 위반, 정보 제공 및 신뢰 훼손 등의 문제가 해소되었음을 확인했다"라며 "이전과 유사한 시장 혼란 및 투자자 피해를 야기하는 문제 등이 재발되거나 확약한 사안들이 불이행될 시, 코인원은 그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