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앱토스, 월드투어 서울 해커톤 우승자 발표… 총 상금 6억 원 상당
상태바
앱토스, 월드투어 서울 해커톤 우승자 발표… 총 상금 6억 원 상당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2.16 1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레이어-1 블록체인 앱토스(Aptos, APT)가 월드투어 해커톤의 첫 번째 행사인 앱토스 서울 해커톤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앱토스 재단, 해시드, SK 네트워크, 점프(Jump), 엔픽셀(NPIXEL), 하이브(HYBE), 아이언그레이(IRONGREY) 등의 지원으로 개최된 이번 앱토스 서울 해커톤은 지난 2월 1일부터 2월 3일까지 2박 3일간 드림플러스와 해시드 라운지에서 진행됐다. 

총합 50만 달러(한화 6억 원) 규모의 상금을 놓고 열린 이번 대회는 400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들 지원자 중 180명 가량의 개발자들이 해커톤에 직접 참여했으며 이 중 15팀이 우승팀으로 선정됐다.
 

앱토스 서울 해커톤 우승자들은 △게이밍(Gaming) △소셜/NFT(Social/NFTs) △디파이(Defi) △툴킷 (Toolkit) △앱토스 개발 언어 무브 언어(Move Language) 등 다섯 가지 트랙 별로 선정됐다.
 
게이밍 부문의 우승자는 앱토스 네트워크 위에서 개발자들이 손 쉽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앱토플레이(Aptoplay)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소셜/NFT 부문에서는 유저들이 스스로 이루고 싶은 목표들을 설정 후 이를 공유해 보상을 얻는 라이프마이닝(Life Mining)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또한 디파이 부문에서는 탈중앙화선물거래소(DEX) 프로젝트 머클 트리(Merkle Tree), 툴킷 부문에서는 검색 허브 역할을 하는 무브 허브(Move Hub), 무브 언어 부문에서는 NFT 게임 웨어울프와 마녀(Werewolf and Witch) 프로젝트가 각각 우승팀으로 선정됐다.

앱토스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 행사를 통해 한국에 있는 블록체인 개발 팀들을 뛰어난 역량을 확인했다”며 “대회에 참여해준 모든 지원자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업계의 많은 분들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찾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앱토스는 앞서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2022)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한국 커뮤니티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서울 해커톤을 시작으로 남은 월드투어 해커톤 일정도 계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