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프리제B&C, 광고주와 콘텐츠를 잇는다
상태바
프리제B&C, 광고주와 콘텐츠를 잇는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03 14: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누가 내 광고를 보고 있을까? 온라인 광고와 달리 옥외광고는 광고효과에 대한 정확한 통계자료가 부족하다. 인플루언서를 통한 광고나 인기 콘텐츠도 마찬가지이다. 정확히 얼마를 주어야 최적의 가격인지 광고주가 분석하기란 어렵다. 더구나 조회 수가 높은 콘텐츠라 하더라도 광고의 주요 타깃층과 맞지 않는다면 기대한 만큼 판매 증진이나 유입, 전환 등을 기대 할 수 없다.

광고의 신뢰성과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통계 시스템이 요구 된다. 또한 축적된 데이터를 분류, 분석, 저장하고 가공하기 위한 대단위 솔루션이 필요하다.

이를 해결하고자 프리제B&C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고 글로벌 광고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미 3D 디스플레이에서 최고 수 준의 광고 기술을 갖춘 오버다임은 세계 최대인 250인치 이상의 대화면 3D 디스플레이로 광고시장에 혁신을 불러오고 있다. 3D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점차 옥외광고 및 실내 광고에서 TV 광고와 온라인 영상광고까지 플랫폼 적용 범위를 넓히는 전략이다.

특히, 3D 안경이 없이 광고 디스플레이에서 입체감 있는 시청이 가능한 무안경 3D 디스플레이 기술은 한 세기 이상 2D에 정체되어온 인류의 시각 경험을 3D로 업그레이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옥외광고시장은 물 론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의 트렌드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전망이다. 실제로 3D 입체 영상은 2D에 비해 최대 8배 이상의 인지 및 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선도기술을 확보한 프리제B&C는 더 나아가 광고주와 콘텐츠 제작자를 연결하는 생태계를 구현하는 데 눈을 돌렸다. 프리제B&C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인 프리제코인(FRBC) 발행 및 관리, 플랫폼 솔루션 개발, FRBC를 활용한 콘텐츠 유통 비즈니스 기반 마련, 플랫폼 커스터마이징 지원 등을 담당한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가 실제로 다양한 콘텐츠 유통을 위해 활용될 수 있다.

탈 중앙화된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은 광고주와 광고 창작자들의 거래활성 화를 촉진한다. 기존 콘텐츠 창작자들은 여러 온라인 플랫폼에 분산되어 있고, 접촉 창구도 규격화되어 있지 않아 광고주는 어려움을 겪어 왔다.

프리제B&C는 플랫폼 내에서 거래될 영상 내에 들어갈 광고 영상, 플랫폼 사이트에 들어갈 배너 광고 등을 P2P 방식으로 연결한다.

프리제B&C의 플랫폼을 통해 광고주는 광고대행사 없이도, 마음에 드는 창작자를 쉽게 접촉할 수 있다.

또한 프리제코인(FRBC)을 통해 거래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성사시킨다. 창작자들과 광고주를 이어주는 또 다른 주요 기술인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FRBC 지급과 결재를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그동안 기존 광고 플랫폼에서 소외된 창작자들이 적정한 보상을 추구하도록 지원한다.

프리제B&C는 합리적인 광고 수익 배당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과 분배 솔루션을 구축하고, 플랫폼에서 확보한 디지털 정보를 기반으로 광고 분석/통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광고주와 영상 제작자가 신뢰를 갖고 거래를 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한다.

프리제코인(FRBC)의 실질 사용자 확보는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암호화폐로 자리하는 지표이다. 조만간 도달하게 될 5G통신 기술, 8K영상 기술 등은 이들의 목표에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기대된다. 블록체인이 추구하는 분권화와 복제 불가능이라는 장점이 글로벌 광고시장과 246억 불에 이르는 세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에서 실현될까?

다가오는 프리제코인(FRBC)의 발행이 주목되는 이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