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카카오뱅크 효과' 누린 코인원… 영상 콘텐츠 강화로 MZ 접점 늘린다
상태바
'카카오뱅크 효과' 누린 코인원… 영상 콘텐츠 강화로 MZ 접점 늘린다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1.13 17: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원이 제작하는 영상 콘텐츠 '코인칭시점'. (코인원 자료 제공)
코인원이 제작하는 영상 콘텐츠 '코인칭시점'. (코인원 자료 제공)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뉴스1에 따르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MZ세대 고객 대상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겠다고 13일 밝혔다. 작년 11월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 오픈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2030 연령대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함이다.

코인원에 따르면 지난해 카카오뱅크와 제휴 이후 코인원의 MZ세대 고객 비율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 11월 29일부터 12월 28일까지 한 달간 코인원 신규 가입자는 서비스 오픈 전 1개월과 비교해 198.43%에 이른다. 특히, 이중 2030 연령대 고객이 54.4%를 차지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MZ세대에 호감도 높은 모델을 앞세운 영상 콘텐츠도 강화 중이다. 최근 선보인 '코인칭시점 : 요즘하는 맛' 콘텐츠가 대표적이다. 코미디언 김재우와 함께하는 MZ세대의 가상자산 투자 인식과 트렌드 탐구 내용을 담았다.

또한 최종회에서는 코인원 임직원과 기업 내부 모습을 최초 공개함으로써 고객과의 친밀감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총 6편으로 구성된 해당 시리즈는 유튜브 조회수 16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불편한 가입 과정을 최소화한 편리함이 매력적' '요즘 소비자가 뭘 원하는지 진정으로 파악하고 적극 반영하는 거래소' 등 호평이 이어졌다.

작년 하반기에는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와 가수 비비를 모델로 한 '요즘은 코인원'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쉽고 빠른 계좌연결' '코인원 인사이트' '코인원 플러스' 등 코인원의 대표 서비스를 소개하는 해당 광고 캠페인은 유튜브 플랫폼에서 20만 뷰 이상을 기록 중이다.

코인원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코인원의 MZ세대 고객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해당 연령층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투자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면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