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DAXA, 투자자보호 위한 투자 유의사항·범죄예방 영상 공개
상태바
DAXA, 투자자보호 위한 투자 유의사항·범죄예방 영상 공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1.13 17: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XA가 공개한 투자자 보호를 위한 투자 유의 사항 영상과 범죄 예방 영상 일부
DAXA가 공개한 투자자 보호를 위한 투자 유의 사항 영상과 범죄 예방 영상 일부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고팍스, 빗썸, 업비트, 코빗, 코인원으로 구성된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igital Asset eXchange Alliance, 이하 DAXA)’는 13일 투자자 보호를 위한 투자 유의 사항 영상과 범죄 예방 영상을 공개했다.

투자 유의 사항 영상은 디지털자산을 투자하면서 유의해야 할 기본적인 사항을 담고 있다. 영상은 디지털자산이 법정화폐가 아니라는 점, 24시간 전 세계에서 거래되는 점, 다양한 요인으로 급격한 시세 변동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원금 손실의 가능성 등을 담고 있다.

범죄 예방 영상은 디지털자산 투자를 하며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범죄의 사례를 6편의 에피소드로 설명했다. 에피소드는 △해킹 주의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 요구 △구직, 채용을 명목으로 특정 행위 유도 △대출을 빙자한 거래소 특정 행위 유도 주의 △상장을 미끼로 한 투자 권유 △불명확한 링크 주의로 구성돼 있다.

공개된 영상은 DAXA와 회원사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AXA는 "디지털자산은 투자 전파가 빠르고 접근이 쉬운 자산이기에 일반 투자자보호를 위한 직관적인 콘텐츠를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투자자 보호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DAXA는 전일 국회에서 개최한 “2023년 디지털자산 자율규제 정책 심포지엄”에서 투자자 보호를 위한 영상을 공개할 것이라 밝힌 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