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2023년 투자 가치가 있는 사전 판매 코인 BEST 6
상태바
2023년 투자 가치가 있는 사전 판매 코인 BEST 6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1.13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CryptoPR)
(이미지=CryptoPR)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지난해 가상화폐 시장에서 사전 판매 코인이 강세를 보여 거래소에 상장하기 전에 사전 판매 코인에 투자했다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었다. 사전 판매 코인은 내재적으로 높은 위험성을 지녔지만, 거래소에 상장되어 성공할 경우 기하급수적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2023년에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사전 판매 코인을 소개한다. 

◆2023년 사전 판매 코인 BEST 6
사전 판매 코인은 상장된 이후 3자릿수 상승률 혹은 때에 따라 4자릿수 상승률까지 기록하기 때문에 리스크 있는 투자를 탐색하고 있는 코인 투자자는 자연스럽게 사전 판매 코인에 도달하게 된다. 아래에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전 판매 코인 혹은 종료된 후 상장된 알트코인 중 투자자의 관심이 높고 펀더멘탈이 강한 코인 목록이다. 

1. 파이트 아웃 (Fight Out) - 현재 가장 투자할 만한 사전 판매 코인
2. C+Charge - 전기차 운전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신규 친환경 사전 판매 코인
3. 로보테라 (RobotEra) - 2022년 11월 사전 판매 시작한 메타버스 게임 코인
4. 칼바리아 (Calvaria) - 플레이투언 분야 최고의 사전 판매 코인
5. IMPT - 독특한 탄소 상쇄 프로젝트로 거래소에 최근 상장된 알트코인
6. 타마도지 (Tamadoge) - 사전 판매 대성공 이후 OKX에서 거래되는 알트코인

◆지금 투자할 알트코인 순위 자세히 살펴보기
시장에서 성공적인 실적을 보여주는 최고의 알트코인은 대부분 성공적 사전 판매부터 시작했다. 따라서 사전 판매 단계에서부터 프로젝트를 철저히 조사하여 적절한 투자 대상을 찾으면 상장 이후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1. 파이트 아웃 (Fight Out) - 현재 가장 투자 가치 높은 사전 판매 코인
집필진이 선정한 2023년 최고의 사전 판매 코인은 파이트 아웃이다. 파이트 아웃은 무브 투 언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운동 과제를 수행하면 보상으로 토큰을 지급한다. 파이트 아웃은 현재 네이티브 토큰 $FGHT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사전 판매는 1 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최대 50% 추가 토큰을 지급하는 혜택을 보기 위해 투자자가 몰리면서 이미 280만 달러 넘는 투자금을 모금했다. 
 

1 FGHT는 $0.0166에 판매되고 있지만 사전 판매 진행 과정에서 $0.0333까지 인상된다. 1 단계에서는 투자 금액과 베스팅 기간 설정에 따라 보너스 토큰을 얻을 수 있으며 투자금이 500만 달러에 도달할 때까지만 진행된다. 

저렴하지만 유망한 투자 자산을 찾고 있다면 파이트 아웃에 당장 투자해야 한다. 파이트 아웃은 전체 토큰 공급량 100억 토큰 중 90%를 사전 판매에 분재했기 때문에 거래소에 유동성 공급되는 토큰량은 10%밖에 되지 않는다. 제한된 공급과 증가한 수요는 높은 확률로 $FGHT의 가치를 올릴 것이다. 

파이트 아웃은 구독 형식의 모바일 피트니스 앱으로 사용자의 디지털 프로필을 생성하며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정확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영상 튜토리얼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오프라인 체육관에서도 운동할 수 있으며, 파이트 아웃은 전 세계 주요 도시에 체육관을 설립할 예정이다. 

사용자가 운동 과제를 완료하거나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게임 내부 통화 REPS를 보상으로 받는다. REPS 토큰은 다양한 상품, NFT, 체육관 회원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개인 트레이닝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부족한 REPS는 $FGHT로 구매할 수 있다. 

파이트 아웃은 복싱 챔피언 사바나 마샬 (Savannah Marshall), UFC 스타 선수 아만다 리바스 (Amanda Ribas), 타일라 산토스 (Taila Santos) 그리고 트레매인 도치 등의 운동 인플루언서를 앰배서더로 영입했다. 이들은 마스터클래스 형식의 훈련 컨텐츠를 제작해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파이트 아웃 프로젝트를 홍보할 예정이다. 

플랫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FGHT가 필요하며, 지금이 토큰이 가장 저렴하기 때문에 관심 있는 투자자에게 최고의 기회이다. 

2. C+Charge - 전기차 운전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신규 친환경 사전 판매 코인
C+Charge는 2022년 12월에 네이티브 토큰 $CCHG의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CCHG는 플랫폼에서 전기차 운전자가 충전 요금을 지불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사전 판매는 1 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토큰 가격은 $0.013이다. 

C+Charge 사전 판매는 단계가 오르면서 토큰 가격이 인상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구매하는 것이 유리하다. 사전 판매 2단계에서 토큰 가격은 $0.0165으로 인상되며 3 단계에서는 $0.02, 마지막 단계에서는 $0.0235가 되어 1단계에 투자한 초기 투자자의 경우 장부상 수익률이 약 80%에 이른다. 
 

사전 판매 최대 모금액은 660만 달러이며 사전 판매 코인의 베스팅 기간은 존재하지 않는다. C+Charge는 최대 토큰 수량 10억 토큰 중 40%를 사전 판매에서 제공하고 있다. 

전기차 운전자는 C+Charge 모바일 앱에서 근처 충전소 위치를 확인하거나 충전 요금을 예측하고 대기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C+Charge 결제 플랫폼으로 충전 요금을 지불하면 탄소 배출권을 보상으로 받는데, 이 탄소 배출권과 CCHG 토큰은 모두 C+Charge 앱에 저장할 수 있다. 

탄소 배출권은 보유자가 탄소 발자국을 상쇄할 수 있는 허가권으로 하나의 배출권은 이산화탄소 1 톤에 대응한다. 

모바일 앱은 전기차 운전자와 충전소 소유주 모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운전자는 앱으로 토큰 및 탄소 배출권을 저장하며 충전 요금을 정확하고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충전소 소유주는 충전소별 실시간 데이터를 확인하고 기술적 결함을 시험해볼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해진다.

C+Charge는 전기차 운전자에게 충전 보상을 지급해 전기차 도입을 보편화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전기차 운전자는 C+Charge에 참여해 친환경적으로 행동하면서 동시에 금전적 보상도 얻을 수 있다. 

C+Charge는 전체 토큰 공급량의 8%만 유동성 공급을 위해 준비한 만큼, 거래소에 상장된 후에는 토큰을 얻기 어려워질 것이다. 따라서 가격이 저렴하고 구매 수량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는 지금 CCHG를 구매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C+Charge의 개발팀은 KYC 인증을 받은 검증된 팀이며 이미 플로우카본(Flowcarbon)과 제휴 관계를 맺었다. 플로우카본은 2022년에 a16z, 인베스코, 삼성 넥스트 등 주요 벤처 캐피탈로부터 7,000만 달러를 투자 받은 탄소 배출권 프로젝트이다. 

C+Charge는 퍼펙트 솔루션즈 터키 (Perfect Solutions Turkey)와도 파트너십을 맺어 튀르키예 전기 충전소의 20% 가량을 고객으로 확보하였다. 

3. 로보테라 (RobotEra) - 2022년 11월 사전 판매 시작한 메타버스 게임 코인
가상화폐 게임 코인 중에서 가장 주목받는 사전 판매 코인으로는 로보테라의 TARO 토큰이 있다. 

TARO 사전 판매는 2022년 11월 중순부터 시작했으며 2억 7,000만 토큰을 사전 판매에서 제공하며 최대 목표 투자금은 693만 달러이다. 로보테라는 현재 70만 달러 넘는 투자금을 모금했다.

로보테라 생태계는 샌드박스나 디센트럴랜드처럼 행성 기반 메타버스를 구축하고자 한다. 네이티브 토큰 TARO는 게임 내부 NFT를 구매하거나 DAO에 참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타로 행성에서 로봇 아바타로 활동한다. 로봇 아바타는 모두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발행된 NFT이다. 총 1만 개의 로봇 NFT가 존재하며 7가지 부족에 속한다. 

로보테라는 2022년 11월 첫 사전 판매 단계를 시작했다. TARO는 $0.02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판매는 총 3 단계로 나누어 진행되며 각 단계에서 9,000만 토큰을 판매한다.

2022년에 비트코인과 같은 대형 코인이 가격 조정을 겪었던 것에 비해 사전 판매는 시장의 가격 조정에 비교적 영향을 받지 않으며 상장 이후 좋은 성과를 보여준다. 
 

로보테라 개발팀 역시 코인스나이퍼로부터 KYC 인증을 획득했으며 스마트 계약은 샤크팀의 감사를 받았다. 

4. 칼바리아 (Calvaria) - 플레이투언 분야 최고의 사전 판매 코인
칼바리아는 플레이투언 분야에서 최고의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신규 배틀 카드 게임이다. 칼바리아는 네이티브 토큰 RIA의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비록 시장에 출시된 가상화폐 게임 프로젝트는 많지만, 대부분 주류 게임 시장을 공략하는 데에는 성공하지 못했다. 코인 게임에 필요한 복잡한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 지식은 기술적 지식이 적은 전통 게이머에게 외면받았다. 칼바리아는 진입장벽을 낮추고 접근성을 높여 다른 코인 게임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게임 시장을 공략한다.
 

게임은 전통 게이머 및 코인 게이머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 스토어에서 무료 게임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동일한 게임 규칙 하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플레이투언 모드의 경우 게임을 하며 수익을 창출할 기회까지 제공한다.

칼바리아는 지갑을 설치하거나 초기 투자금을 지불하지 않아도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칼바리아는 토큰이나 NFT를 강제로 구매하도록 유도하기보다 플레이투언 모드를 하나의 선택지로 제공하며 이를 선택했을 때 누릴 수 있는 혜택에 대해 교육하는 방식을 택했다. 또한 칼바리아 게임의 모든 디지털 자산은 NFT이기 때문에 전적인 소유권을 갖게 된다. 

칼바리아의 세계관은 사후 세계를 테마로 하며 이는 대중 매체 혹은 게임 시장에서도 흔치 않은 컨셉이다. 칼바리아의 대표 게임 영원의 결투는 현재 개발 초기 단계에 있다. 하지만 현재 두 가지 미니 게임은 즐길 수 있으며 이들은 대표 게임이 어떤 즐거움을 줄 수 있을지 미리 엿볼 수 있도록 한다.

칼바리아 생태계가 투자 가치 있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게임화된 스테이킹 플랫폼과 여러 풀
◇카드 덱을 대출받고 팀을 구성할 수 있는 장학 프로그램
◇소유한 디지털 자산을 사고팔 수 있는 게임 내부 상점
◇DAO

칼바리아는 독창적 비전으로 게임 업계 대형 기관과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었으며 사전 판매 모금액은 270만 달러를 돌파했다.

RIA 토큰의 전체 공급량은 10억 토큰으로 그 중에서 15%가 사전 판매에서 제공된다. 사전 판매 각 단계마다 3,000만 토큰이 제공되며 초기에 투자할수록 저렴한 가격에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칼바리아 사전 판매는 이제 마지막 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토큰 가격은 $0.0325로 1단계에 비해 225% 오른 가격이다. 사전 판매는 2023년 1월 31일 종료되며 IEO는 BKEX 거래소에서 진행된다. 한편 칼바리아는 엘뱅크 거래소 상장 역시 확정한 상태이다.

칼바리아의 또 한 가지 투자 매력은 베스팅 기간이 없다는 점이다. 사전 판매에서 구매하는 모든 토큰은 상장과 동시에 잠금해제된다. 

5. IMPT - 독특한 탄소 상쇄 프로젝트로 거래소에 최근 상장된 알트코인
다음으로 소개할 알트코인은 IMPT로, 지난해 2,050만 달러를 모금한 후 12월 중순 IEO를 진행한 친환경 코인 프로젝트이다. 

사전 판매는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1단계가 계획보다 4주 일찍 마감되었으며 2022년 12월 11일 공식적으로 종료되었다. 
 

IMPT는 현재 엘뱅크 거래소와 유니스왑 탈중앙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더 많은 거래소가 추가될 예정이다. 체인질리 프로와 비트마트의 경우 상장을 확정한 상태이다. IMPT는 2023년 급등 가능성이 매우 높은 코인이라고 할 수 있다. 

IMPT는 사전 판매 코인 중에서 주목을 많이 받은 코인으로 코인코덱스닷컴과 크립토프리세일즈닷컴 등 여러 코인 매체에서 2022년 최고의 가상화폐 프로젝트로 지목되기도 했다. 

중앙 코인 거래소 엘뱅크와 체인질리 프로도 IMPT 토큰 상장을 확정한 상태이며 구체적 날짜와 시간은 IMPT 텔레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PT는 개인 및 기업이 탄소 배출권을 구매해 수백개의 친환경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이미 프로젝트는 1만 개 넘는 전 세계 기업과 제휴를 맺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삼성, 레고, 아마존 등도 포함된다. 

사용자는 탄소 배출권을 장기 투자용으로 보유하거나 영구적으로 소각할 수 있다. 탄소 배출권 NFT를 소각할 경우 보상으로 고유한 NFT 예술작품을 받는다.

IMPT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으로 개발되었으며 개발팀은 검증이 완료된 인재들로 이커머스와 이동통신업에서 오랜 경력을 보유한다.

IMPT는 독창적 탄소 제로 프로젝트로 개인과 기업 모두 친환경적으로 행동하도록 장려한다. 플랫폼은 또한 개인과 기업에게 탄소 발자국 점수를 부여해 환경 영향을 측정한다.

6. 타마도지 (Tamadoge) - 사전 판매 대성공 이후 OKX에서 급등한 알트코인
도지코인은 가상화폐 역사상 가장 폭발적 상승장을 겪은 코인 중 하나로 시바 이누도 비슷한 경로를 따라갔다. 밈코인은 확실히 대중에게 어필하는 매력이 있으며 상승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든다. 

하지만 그동안 밈코인은 언젠가 상승을 멈추었다. 시바 이누의 경우 방대한 토큰량이 이유였으며, 도지코인은 통화량 증가가 이유였으며 때로는 사용 사례나 유틸리티가 부족하여 가치를 뒷받침하지 못하기도 하였다. 
 

타마도지는 밈코인에 플레이투언 메카니즘을 도입해 이를 해결하고자 한다. 타마도지는 2022년 3분기에 사전 판매를 $0.01에 시작했으며 9월 18일에 1,900만 달러를 모금하며 매진되었다. 개발진은 초기에 1,000만 달러를 조달하려 했지만 사전 판매의 성공으로 두배 가까운 투자금을 모금하게 되었다. 

사전 판매 종료 시점에서 TAMAsms $0.03까지 올라 이미 3배 상승했다. 타마도지는 2022년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가장 성공적 사전 판매 코인 중 하나가 되었다. 

타마도지는 90년대 인기 게임 ‘타마고치’에서 영감 얻은 플레이투언 플랫폼에 NFT를 적용한다. 사용자는 NFT 가상 애완동물을 발행하고, 훈련시키며 다른 사용자와 대결해 리더보드 순위에 들기 위해 플레이한다. 상위권을 기록할 경우 TAMA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타마도지의 네이티브 토큰 TAMA는 통화 수축 메타니즘이 적용된다. 타마도지 상점에서 애완동물 사료를 구매하는 모든 매출액에 대해 5%가 소각된다. 또한 TAMA 최대 공급량도 20억 토큰으로 초기부터 제한된다. 

타마도지는 ERC-20 토큰으로 OKX에 상장되었다. OKX의 중앙 코인 거래소와 탈중앙 코인 거래소 모두에서 거래할 수 있다. 

TAMA는 상장된 이후 투자자가 집중되면서 초기 가격에 비해 2,000% 가까이 상승했다. 

TAMA는 출시 직후부터 밈코인 상위 10위 안에 꾸준히 들고 있으며 시가 총액은 DOGE와 SHIB 다음으로 크다. 2023년 가상화폐 시장이 안정적 회복세로 돌아서면 또 한번의 펌핑 랠리가 기대되는 종목이다. 

◆마치며
요약하자면, 이번 글에서는 현재 투자 가치가 가장 높은 최고의 사전 판매 코인 및 알트코인을 소개했다. 사전 판매 코인은 특성상 위험이 수반되지만 제대로 투자한다면 시장 수익률을 상회하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어 알트코인의 전망은 밝다고 말할 수 있다. 

집필진이 선정한 최고의 사전 판매 코인은 파이트 아웃으로, 사용자가 건강한 생활양식을 실천하고 운동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무브투언 피트니스 앱이다. 파이트 아웃은 현실 세계에도 웹 3 기술을 통합한 체육관을 개발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제공하는 정보는 참고자료일 뿐 확정적인 정보가 아닙니다. 매매에 앞서 투자자는 다양한 정보를 취합할 수 있으며 최종 결정은 투자자 본인이 주체적으로 합니다. 투자로 인한 모든 수익과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