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WWDC 개발자 회의에서 CryptoKit 발표
상태바
애플, WWDC 개발자 회의에서 CryptoKit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2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기술 대기업들, 암호화폐 산업으로 눈 돌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의 인지도가 증가하면서 전 세계 기술 회사들이 시장을 조사하고 혁신적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착수하고 있다. 애플 역시 이와 관련해 여러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크립토키트(CryptoKit) 프레임워크를 발표하기도 했다.

크립토키트 기능 이해하기

크립토키트는 개발자들이 애플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암호학 운영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도모하는 iOS 13의 일환으로서 제공되는 새로운 프레임워크이다. 이 운영 중에는 키 세대, 해싱, 암호화 등이 있다. 또한 크립토키트는 암호학적으로 안전한 다이제스트를 비교하고 계산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으며 디지털 서명을 형성하고 평가하기 위해 공공 키 암호를 사용할 수 있다.

애플은 보안을 위해 조심스러운 행보를 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자신드르이 디바이스 메모리에 저장된 키 혹은 애플의 Secure Enclave에 저장되고 관리되는 개인 키로서 작업을 할 수 있다. 크립토키트가 메시지 인증과 대칭적 키 생성을 도모한다는 것을 감안하면 암호화 역시 가능하다.

툴 덕분에 개발자들은 iPhone을 위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반 앱을 형성할 수 있다. 하지만 사용 사례는 암호화폐 시장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애플의 보도자료에 의하면 크립토키트는 여러분의 앱을 안전하게 만드는 업무를 자동적으로 다루는 등 여러분의 앱을 자유롭게 만든다.

크립토키트의 출시로 인해 애플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과 관련해 수많은 소문이 생겼다. 예를 들어 크립토키트에 의해 iPhone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것 상에서 증진된 칩 기능과 특징은 필요한 요건을 다 갖춘 하드 월렛 출시를 도모하기도 한다. 애플이 고유의 앱을 출시할 계획이 있는지 또 그 앱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할 지는 아직 밝혀진 바가 없다.

애플의 WWDC 회의에서 선보인 iOS 13 베타를 보면 애플이 소프트웨어 폰트 내에 네 가지 비트코인 도식을을 포함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1,000가지 새로운 아이콘에도 불구하고 iOS 13은 비트코인 로고만 포함하고 있다.

애플, 비트코인 결제 통합할까?

애플의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진입 때문에 다른 소문들도 생겨났다. 일부 사람들은 애플 페이가 암호화폐 자산을 곧 통합할 것이라고 믿기도 했으며 비트코인 기반 결제를 도모할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했다. 물론 소문을 확인할 방법은 없지만 불가능한 것도 아니다. Galaxy S10 디바이스에 암호화폐 기능을 탑재한 삼성의 경우도 비슷한 소문이 있었다. 지금까지 삼성 페이 암호화폐 통합에 대한 사실 확인은 되고 있지 않다.

지금까지 설명한 것을 기반으로 하면 주요 기술 회사들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는 사실은 좋은 소식이다. 소프트웨어 통합은 디지털 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 수용을 도모할 것이기 때문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