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코스모스, 유로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e머니' 발행 중단
상태바
코스모스, 유로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e머니' 발행 중단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1.11 14: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코스모스(Cosmos) 생태계의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인 e머니(e-Money)가 오는 3월 6일부터 유로 스테이블코인 EURR의 발행을 중단한다. 

10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e머니는 지난 9일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블록체인이 실생활에 적용되는 일이 충분하지 않아 비USD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수요가 낮아졌다"라며 EURR 발행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예정된 유럽 MiCA(가상자산 시장) 법안으로 유로 지원 스테이블 코인의 확장이 힘들어지고 해당 분야의 비즈니스 기회가 제한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진행되는 유럽 MiCA 법안은 유로 스테이블 코인 발행자로 상업 은행을 선호하며 유럽 연합의 혁신을 저해한다"라고 설명했다.

사용자는 마감일까지 코스모스 탈중앙화 거래소 오스모시스(Osmosis, OSMO)에서 EEUR스테이블 코인을 OSMO, ATOM, USD 코인(USDC)과 같은 디지털 자산으로 교환해 현금화할 수 있다. 10만 EEUR 이상의 금액에 대해서는 e머니 A/S를 통해 유로화로 직접 현금화할 것을 권장했다.

한편 e-머니는 2017년 코스모스 블록체인에서 설립되었으며 2020년 초에 메인넷을 출시했다. 초기에는 금융 서비스 당국 및 어네스트앤영(Ernst & Young)과 협력해 유로존에서 마이너스 금리를 수용할 수 있는 스테이블코인을 위한 투명하고 규정을 준수하는 모델을 개발했다.

e-Money는 처음에 Ethereum(ETH) 브리징 기술을 사용하여 2020년 EEUR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하기 시작했으며 이후 코스모스(Cosmos)와 액셀라(Axelar)를 통합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