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비트코인 가격 예측, 비트코인 랠리 이유와 BTC 가격 전망
상태바
비트코인 가격 예측, 비트코인 랠리 이유와 BTC 가격 전망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1.11 11: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Trading View)
(이미지=Trading View)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미국이 팬데믹 이후 역대 최저 수준의 실업률을 발표하자 비트코인 상승세가 시작되어 올해 들어 처음으로 1만 7,000달러 가격선을 돌파했다. 

비트코인이 현재 가격 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면 전체 시장의 분위기도 반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의 고용 시장 지표 발표 이후 비트코인은 시가 총액이 3% 증가하며 2023년 처음으로 1만 7,000달러선에 도달했다. 

긍정적 고용 지표는 미 연준이 공격적 금리 인상 기조를 완화할 수 있는 가능성도 시사하며, 그렇게 될 경우 가상화폐 시장에도 이로울 것이다. 

비트코인의 상승에 힘입어 이더리움 등 다른 알트코인도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다. 

카르다노와 솔라나의 경우 24시간 동안 20% 넘게 상승하기도 했다. 화요일 미 연준의장의 발표까지 나오면, 앞으로 금리 정책이 어떻게 될지 그리고 가상화폐 시장의 흐름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조금 더 확실히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미국 달러 약세가 BTC 상승 유발
비트코인 상승에 영향을 준 또 한 가지 요소는 미국 달러의 약세이다. 미 연준이 금리 인상 속도를 완화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미국 달러가 약세를 보이며 최근 7개월 동안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하이브, 213.8 BTC 채굴
게다가 하이브(HIVE)의 최근 보고서에 의하면 비트코인 채굴기 설치로 약 213.8 BTC를 채굴했으며 채굴량과 별도로 315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문형 반도체(ASIC) 채굴량은 약 212 BTC로 나머지는 GPU로 채굴한 알트코인을 비트코인으로 스왑한 수치이다. 

◆비트코인 가격 예측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1만 7,350달러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거래량은 180억 달러이다. BTC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약 2% 가까이 상승했다. 비트코인의 시가 총액은 3,320억 달러로 시총 1위이다. 최대 공급량은 2,100만 BTC이며 유통공급량은 1925만 7,025 BTC이다. 
 

(이미지=CoinMarketCap)
(이미지=CoinMarketCap)

비트코인은 현재 1만 7,200달러를 목표로 긍정적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캔들의 형상이 1만 7,200달러에 수렴하고 있어 곧 가격 조정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보인다. 만약 1만 7,200달러 선을 상향 돌파한다면 다음 저항선인 1만 7,400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도 존재한다. 

4시간 차트를 기준으로 보면 현재 강력한 상승장을 확인할 수 있으며 BTC가 1만 7,750달러까지 오를 가능성도 존재한다.
 

(이미지=Trading View)
(이미지=Trading View)

한편 1만 7,000달러가 단기 지지선으로 작용할 것이며 만약 지지선이 뚫릴 경우 1만 6,800달러 혹은 1만 6,65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 

◆투자할 만한 다른 알트코인
아래에 소개하는 신규 코인은 현재 사전 판매가 진행되고 있으며 강력한 개발진, 혁신적 아이디어, 큰 잠재력으로 시장에서 화제의 대상이 되고 있다. 
 

◆파이트 아웃 Fight Out (FGHT)
파이트 아웃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무브 투 언 (M2E) 애프리케이션 및 체육관 브랜드로 사용자가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운동하면 보상을 지급한다. 파이트 아웃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커뮤니티 활성화도 장려하여 사회적 피트니스를 지향한다.

사용자는 앱을 사용해 다양한 운동 챌린지에 참여하고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파이트 아웃은 사용자의 모든 운동 활동을 추적하며 웹 3 기술을 사용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장려한다. 네이티브 토큰 FGHT 사전 판매는 현재 280만 달러 넘는 투자금을 모금했다. 

파이트 아웃은 엘뱅크 랩스, 크립토뉴스닷컴, 트란삭, 블록미디어랩스 등 다양한 투자사로부터 금전적 및 사업 운영적 지원을 받고 있다. 곧 사전 판매 2단계로 진입할 예정이기 때문에 가격이 오르기 전에 투자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대시 2 트레이드 Dash 2 Trade (D2T)
대시 2 트레이드는 코인 투자 경험을 혁신하는 새로운 애널리틱스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코인 분석 정보를 활용하고 활발한 커뮤니티에 참여해 투자 전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대시 2 트레이드는 초보 투자자와 노련한 투자자 모두 투자 전략을 세우고 자동화 매매 API를 사용하여 코인 투자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사전 판매 점수 시스템도 제공해 개인 투자자가 사전 판매에 투자하기 전 프로젝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D2T 사전 판매는 종료되었으며 첫 중앙 코인 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있다. 대시 2 트레이드는 지금까지 1,520만 달러 넘는 투자금을 모금한 만큼 상장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출시해 코인의 가치가 계속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