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위메이드, 중전열중문화발전과 '미르의 전설2' NFT 상품 제휴
상태바
위메이드, 중전열중문화발전과 '미르의 전설2' NFT 상품 제휴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1.04 1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중국 중전열중문화발전과 <미르의 전설2> NFT 상품 제휴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위메이드의 대표 IP <미르의 전설2>는 2001년 진출한 중국에서 돌풍을 일으킨 국민 게임이다. 2005년에는 세계 최초로 중국 동시접속자 수 80만 명을 기록해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특히 삼국지, 서유기에 버금가는 3대 경전으로 꼽힐 만큼 큰 사랑을 받으며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미르의 전설2> IP를 활용해 NFT 상품을 제작하고, 중국문화미디어 신문창 NFT 플랫폼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향후 다양한 플랫폼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하기 위한 협력도 진행한다.

신문창 NFT 플랫폼은 중전열중문화발전에서 운영 중인 디지털 자산 거래소로, 지난해 6월부터 서비스 중이다. 중전열중문화발전은 중국 문화관광부 직속 중국문화미디어 그룹의 자회사다. 중국문화미디어 그룹은 메타버스를 미래 핵심 프로젝트로 설정하고, 신문창 플랫폼 중심의 디지털 소장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중국에서는 국영 최초 디지털 수집품 거래소 '중국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이 출범하는 등 NF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플랫폼은 기관 및 개인 사용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등록과 저작권 보호 서비스 등을 제공해, 과도한 투기를 방지하고 거래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미르4> 글로벌 버전과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을 통해 NFT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NFT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와 역량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또한 <미르M> 글로벌 버전 출시도 앞두고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올해 중국에서 게임 서비스, IP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현재 중국 게임 시장은 여러 한국 게임에 판호를 발급하며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다. 위메이드 역시 현지 퍼블리셔들과 <미르4>, <미르M>의 서비스 계약을 협의하며 중국 시장 공략을 준비 중이다. <미르의 전설2> IP 관련 소송들도 배상금 수취 과정에 있으며, 이를 토대로 라이선스 사업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