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1 (목)

비플라이소프트, 로제우스 프로젝트 백서 발표
상태바
비플라이소프트, 로제우스 프로젝트 백서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25 09: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접목하여 뉴스 직거래 수익 구조 실현

[블록체인투데이 신장현 기자] 비플라이소프트는 25일 언론사와 이용자, 광고주 모두가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로제우스 프로젝트 백서’를 정식 발표했다.

로제우스 프로젝트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기존 뉴스 유통 산업을 새롭게 만드는 사업이다. 프로젝트의 최종 목표는 뉴스 생산자인 언론사와 소비자인 대중이 직접 뉴스 콘텐츠의 제작, 소비, 평가, 추천, 공유, 확산 등에 참여해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하는 글로벌 뉴스 미디어 오픈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다. 즉 단순히 온라인을 통해 뉴스를 읽고 댓글을 남기는 정도의 소비 활동을 넘어 다양한 뉴스 소비 형태를 개발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플랫폼을 활용해 뉴스를 다양한 형태로 소비 통로를 연다면 언론사와 소비자인 대중까지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비플라이소프트는 구축하고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뉴스가 공급된다면 뉴스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윈윈하는 미디어 생태계가 형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의 가장 특별한 점은 생산자와 소비자의 뉴스 콘텐츠 활용 행위가 광고주에게도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는 점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광고주들은 소비자들이 어떤 뉴스 콘텐츠를 많이 활용하고 어떤 뉴스에 높은 신뢰 가치를 주고 있는지 등의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고 보다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된다.

현재 비플라이소프트는 이 같은 수익구조를 실현하기 위한 추천알고리즘 AI(MIMIC)와 콘텐츠 분석 기술(TARA)을 개발 중이다. 이 기술은 지난 15년 동안 국내 3000여 언론 파트너 콘텐츠를 기반으로 비플라이소프트가 축적해 온 뉴스 콘텐츠 사업 노하우와 방대한 양의 미디어 빅데이터가 접목돼 획기적인 신규 플랫폼 구축의 핵심이 될 전망이다.

임경환 비플라이소프트 대표는 “로제우스 프로젝트가 론칭될 경우 뉴스 유통과 소비에 대한 정의가 새롭게 내려질 것이라 생각한다”며 “우리가 제시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뉴스 미디어 생태계에 대한 비전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