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5 (금)

포스텍 블록체인·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4기 수강생 모집… 3월 개강
상태바
포스텍 블록체인·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4기 수강생 모집… 3월 개강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2.28 09: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포스텍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4기가 2023년 3월 개강한다. 포스텍 크립토블록체인 연구센터(CCBR 우종수, 홍원기 공동센터장)는 국내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분야의 발전을 위해 전문가 양성 목적의 블록체인 및 디지털에셋 전문가 과정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CCBR는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포스텍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전문가 과정을 주최, 주관하고 있다. 전문가 과정은 블록체인의 철학 및 기반 기술 등 이론적인 내용부터 투자와 생태계 등에 대한 내용까지 다뤄 실무에 응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학문적 내용뿐만 아니라, 산업친화적 교육프로그램으로 실제 비즈니스 케이스 스터디 위주로 설계됐다. 또한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점검하고, 블록체인 기술과의 교차점 및 응용점을 찾아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도 포함된다.

이와 함께 현업 전문가들이 직접 블록체인 기술의 원리 및 응용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수강생들과 함께 비즈니스 적용 가능성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기간 중 예정되어 있는 워크샵에서는 수강생들의 본인 회사 프로젝트 IR을 진행, 후원 기업이 심사하는 피칭데이 프로그램도 계획되어 있다.   

홍원기 포스텍 교수는 "본 과정을 통해 기업 CEO, 임원뿐 아니라 현업 실무진들까지도 블록체인 트렌드 및 비즈니스 이해도를 높이고 블록체인을 활용한 미래 사업기회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기업인 및 기존 기업 비즈니스 모델 내 블록체인 활용에 관심이 있는 경영자,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과정을 수료하면 포스텍 총장 명의의 수료증과 포스텍 총동창회 준회원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

현재 포스텍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4기는 얼리버드 신청을 접수 중이다. 얼리버드 신청자에게는 입학금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포스텍 동문일 경우에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얼리버드 신청은 주관사인 블록체인투데이 메일(info@blockchaintoday.c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