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비트코인 ATM 기기, 미국 서클 K 편의점 20곳에 설치
상태바
비트코인 ATM 기기, 미국 서클 K 편의점 20곳에 설치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21 16: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플랫폼 DigitalMint, 협업 통해 편의점 20곳에 비트코인 ATM 기기 설치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시카고에 소재한 OTC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DigitalMint가 시범운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서 미국 애리조나와 네바다 주 내 서클 K 편의점 20곳에 비트코인 ATM 기기를 설치했다. 이는 2014년 암호화폐 플랫폼이 설립된 이후로 플랫폼의 가장 큰 규모의 확장을 의미한다. 5년 만에 DigitalMint는 미국 내 25개 주에 걸쳐 250개의 ATM 기기 혹은 대면 창구를 구축했다.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DigitalMint의 CEO 마크 그렌스(Marc Grens)는 “자사는 서클 K 등과 같은 유명한 기관과 협업을 시작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협업은 전세계 새로운 시장으로 비트코인에 대한 접근성 확장을 의미한다”라고 보도자료를 통해 전했다. DigitalMint의 ATM 기기는 소비자들이 2만 달러 가치의 비트코인, 이더리움 그리고 라이트코인 등을 매일 사고 거래할 수 있도록 도모한다.

미국 유명 편의점 서클 K의 분류 총괄 조엘 코니케(Joel Konicke)는 “DigitalMint와의 협업은 우리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비트코인에 대한 접근성을 도모한다”라고 보도자료를 통해 의견을 밝혔다. DigitalMint는 직불카드나 신용카드를 받지 않기 때문에 구매는 현금으로 진행돼야 한다. 비트코인은 은행 송금으로 구매가 가능하지만 DigitalMint는 최소 거래 금액을 5,000달러로 설정했다. 승인받은 고객들은 거래 상한선을 100만 달러까지 재설정할 수 있다. 미국 애리조나 주내 비트코인 ATM 기기는 hoenix, Mesa, Tempe, Tucson, Flagstaff, Surprise 그리고 Maricopa 내에 위치해 있으며 네바다 주는 Las Vegas에 위치해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