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메타게이지, 미국 블록체인 프로젝트 보안 감사업체 서틱 오딧 완료
상태바
메타게이지, 미국 블록체인 프로젝트 보안 감사업체 서틱 오딧 완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12.21 15: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글로벌 모빌리티 프로젝트 메타게이지가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업체 서틱(Certik)으로부터 블록체인 보안 검사를 완료했다고 전했다. 

메타게이지는 위치(GPS) 데이터 기반의 모빌리티투언(Mobility To Earn. M2E) 프로젝트다. 메타게이지는 이동거리, 이동 시간, 이동 횟수 등 '통계 데이터'와 급가속, 급감속, 급회전 등 '주행 데이터' 그리고 출발지 및 목적지, 도보, 자동차, 비행기 등 '이동 데이터' 3가지의 통합 데이터를 수집한다. 

유저는 위치 데이터의 생성으로 유틸리티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다. 유틸리티 토큰 ROD는 앱 내 다양한 서비스 이용시 필요한 토큰이다. 추가로 유저는 앱 내 위치 데이터 획득과 위치 데이터 미션으로 자동차 부품 NFT를 획득할 수 있다. 유저는 자동차 부품 NFT를 차체 NFT에 부착하여 NFT를 구성할 수 있고 NFT의 등급을 높여 추후엔 거버넌스 토큰(MGR)을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다. 현재 0.9V TEST 버전을 1년여간 운영하고 있다. 테스트 유저들은 버스, 자동차, 비행기 등 여러 모빌리티 데이터들을 생성하고 있다.

서틱이 진행한 이번 보안 감사는 메타게이지 토큰 보안 감사와 DApp 내 컨트랙트에 대한 실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및 해킹 등의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됐다.

서틱은 블록체인 및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감사 플랫폼으로 수학적 증명으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보안 상태를 확인한다. 바이낸스와 후오비글로벌 등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의 의뢰를 수행하고 아이콘, 샌드박스 등 주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컨트랙트 보안감사를 심사한 바 있다.

메타게이지 변규일 CEO는 “서틱의 보안감사를 통해 메타게이지의 DApp 내 토큰 유통과 서비스의 개발 완성도가 입증되어 기쁘다”며 “메타게이지 프로젝트 안정성과 보안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많은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DApp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메타게이지는 서틱 보안감사를 시작으로 1.0 DApp 오픈과 MGR 토큰 상장을 진행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