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39 (목)

시그마체인, ‘퓨처피아’ 신규 디앱 출범식 개최
상태바
시그마체인, ‘퓨처피아’ 신규 디앱 출범식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20 1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신사동 광림아트센터서 개최… 퓨처피아 생태계 합류 6개 신규 디앱 소개

[블록체인투데이 이정민 기자]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은 지난 18일 토탈 SNS 블록체인 플랫폼 퓨처피아(Futurepia)의 신규 디앱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퓨처피아 생태계에 합류하는 신규 디앱을 소개하고 퓨처피아 기반 토큰을 위한 기술표준인 ‘PASTA’를 발표하는 한편 각 디앱 간 협력을 통한 시너지 창출과 블록체인 산업의 대중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시그마체인 메인넷 기반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연합체 ‘시그마체인 네트워크 얼라이언스 협회(SNA 협회)’ 및 디앱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공연 예매 플랫폼 ‘쿠키몰’, AI 뷰티 커머스 플랫폼 ‘엘픽스’, 보상형 주소 입력 및 관리 플랫폼 ‘어드레스(ADDR Platform)’, 보상형 교육 및 기부 플랫폼 ‘라이커월드’, 블록체인 기반 대리운전 서비스 ‘코인드라이버’, 정보자산 관리 플랫폼 ‘타임’ 등 퓨처피아 생태계에 새롭게 합류하는 6개 디앱이 각자의 비즈니스 로드맵 및 비전을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퓨처피아는 속도, 안정성, 확장성 등을 고루 갖춘 토탈 SNS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부터 30만 TPS(초당 거래량)의 트랜잭션 처리 성능을 공식 인증 받은 DDPoS 기반의 ‘시그마체인 메인넷’을 토대로 개발됐다.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는 “블록체인에 대한 진입장벽을 대폭 낮춰 우수한 디앱들이 하루 빨리 실생활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메인넷 개발사로서 최우선 목표”라며 “SNS 중심을 둔 플랫폼인 퓨처피아를 시작으로 다양한 시그마체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형성, 블록체인 산업의 대중화 및 상용화를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