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다윈KS-타라소프트, 국내외 시장 진출 한뜻… 사업제휴 계약 체결
상태바
다윈KS-타라소프트, 국내외 시장 진출 한뜻… 사업제휴 계약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12.06 15: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라소프트 안채명 대표(왼쪽)와 다윈KS 이종명 대표가 사업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타라소프트 안채명 대표(왼쪽)와 다윈KS 이종명 대표가 사업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다윈KS(대표 이종명)는 최근 (주)타라소프트(대표 안채명)와 전략적 사업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비대면 KYC, AML 기술을 적용한 블록체인 디지털뱅크 플랫폼 Digital ATM/DTM, Crypto ATM/CTM 및 QR Pay/POS 등 ‘다윈’의 기술력과 블록체인 기반 지갑개발, NFT 발행, 마켓플레이스 및 Metaverse, 암호자산 거래소 구축 등 ‘타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 진출을 함께 하기로 뜻을 모았다.

다윈KS는 DTM/Digital ATM, CTM/Crypto ATM을 통해 외화 환전, 해외송금, 전자화폐 충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비대면 KYC(Know Your Customer/본인인증), AML(Anti-Money Laundering/자금세탁방지) 기능을 실행하고 지난 해 12월 블록체인 특구인 부산시 소재 저축은행에 설치, 운영을 시작했다. 이는 금융기관과 핀테크기업 간의 최초의 콜라보 사례이다. 

타라소프트는 “당신의 생각을 눈으로 보여드립니다!”를 슬로건으로 1994년 korea.co.kr 커뮤니티로 출발한 회사로 우리나라 최초의 전자명함,최초의 간편결제시스템,메신저(톡)서비스,배달.대리.용달 딜리버리플렛폼,기프티콘서비스 등 기업의 업무용전산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소프트웨어개발 회사로 모든 개발업무는 자체인력으로 완성하여 공급하고 있는 B2B,OEM전문 강소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다윈KS만의 핵심 기술인 내국인 신분증과 전 세계 여권 위•변조 판별 및 AI 안면인식 융합기술은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 금융기관 및 기업들 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글로벌 마켓에 반드시 필요한 전 세계 여권인식과 얼굴인증을 결합하여 비대면 KYC를 고도화했고, 한국을 자주 방문하는 외국인을 위해 DTM을 통한 17개국 80여종 법정화폐 대상 외화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현재 미국을 비롯한 78개국에서 운영 중인 Crypto ATM/CTM을 국내 최초로 설치, 운영 준비를 마치고 년 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를 위해 지난 2020년 3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심사를 통한 규제샌드박스인증(신속확인/블록체인 플랫폼(DPEC) 기반 Crypto ATM & POS 운영)을 받았고 이를 근거로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 완성하여 79번째 Crypto ATM 운영 국가 참여 기업이 된다. 

타라소프트는 자체메인넷으로 완성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코인(약 440여개 공급),지갑,거래소 등을 개발,공급하고 있으며 2022년 초 타라2.0 개발을 완성하여 자체 타라NFT마켓플렛폼을 오픈하였다. 이는 자체메인넷을 장착한 NFT로 국내 카카오의 클레이튼과 타라 뿐이며(2022년5월오픈) 전세계적으로도 10개 이하로 확인된다. 뿐만아니라 국내에서 마켓플렛폼을 함께 오픈한 메인넷NFT는 타라가 유일한것으로 알려져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5대 분야인 코인,지갑,거래소,NFT는 이미 상용화하여 개발,공급중이며 2024년 말을 목표로 메타버스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국내외를 막론하고 이러한 포트폴리오를 갖춘 회사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타라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클라이언트사의 많은 신뢰를 받고 있으며 또한 2023년을 B2C의 원년으로 자체브랜드 TARA로 개발된 블록체인기술 상품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 진출하기 위하여 새로운 각오와 비전을 준비중에 있다.  

끝으로 다윈KS의 이종명 대표는 “이번 타라소프트와의 업무제휴는 의미하는 바가 크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앞두고 양사가 이미 상용화한 기술을 결합, 한국의 선진화된 블록체인 핀테크 플랫폼을 공급하는데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기뻐했다.

info@blockt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