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비트코인, 6월안에 10,000 달러 달성할 것이다
상태바
비트코인, 6월안에 10,000 달러 달성할 것이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18 13: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레미 알레르 “페이스북 덕분에 비트코인 만 달러 달성할 것이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서클의 CEO 제레미 알레르(Jeremy Allaire)가 비트코인 가격에 대해 대담한 예측을 했다. 알레르는 비트코인이 6월 21일 암호화폐 여름을 알리면서 10,000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알레르는 이러한 전망에 대한 근거를 페이스북의 리브라 출시에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9,000 달러이다.

페이스북의 리브라로 인해 비트코인 가격 급등할 전망

알레르는 페이스븍의 암호화폐 리브라의 출시가 비트코인 가격 급등의 촉진제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페이스북의 매달 활동 유저가 23억8,000만 명이 넘는 것을 감안하면 비트코인 강세론자 알레르의 설명은 비현실적이지도 않다. 또한 페이스북은 리브라를 지원하기 위해 비자, 마스터카드, 페이팔 그리고 우버 등 글로벌 대기업 10곳 이상과 투자 협약을 맺었다. 페이스북은 협업을 맺은 덕분에 암호화폐가 실용적으로 사용되도록 도모하는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는 뜻이다.

페이스북의 단점

페이스북의 리브라는 암호화폐의 대중 수용을 선사할 수 있다. 리브라는 비트코인이 와해가 아닌 좋은 모습을 보이는데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다. 페이스북의 암호화폐는 소셜 미디어 회사 페이스북에 의해 통제될 것이다. 비트코인과는 달리 탈중앙화되지도 익명성을 띠지도 않을 것이다.

이미 보도된 바와 같이 페이스북의 CEO 마크 주커버그(Mark Zuckerberg)는 규제 당국과 담화를 통해 비트코인과 어깨를 견줄만한 암호화폐를 형성하기 위해 규제 당국을 자신의 편으로 만들었다. 주커버그는 미국 재무부 관계자 및 영국 중앙은행 총재와 만나 리브라 설립의 지원을 구축하려 노력하기도 했다. 하지만 문제는 암호화폐의 목적이다.

페이스북이 리브라를 통제할 것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여러분의 데이터에 대한 통제권을 가질 것이다. 즉 리브라는 여러분의 거래와 관련해 비트코인과는 달리 개인성을 보장하지도 않을 것이라는 뜻이다. 또한 페이스북은 개인 보안 침해의 전례가 있다.

이 모든 사실들은 리브라와 비트코인 중 비트코인의 손을 들어줄 것이다. BTC는 암호화폐의 진정한 목적에 부합하며 개인 회사의 구미에 맞추지 않는다. 따라서 단기적 안목뿐 아니라 장기적 안목에서 페이스북의 리브라가 인기를 끌면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예측도 있다. BTC는 마크 주커버그가 발행하는 암호화폐에 대해 우위에 있기 때문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