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5 (화)

카르다노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에이다스왑' 메인넷 출시
상태바
카르다노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에이다스왑' 메인넷 출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1.29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에이다스왑 트위터)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카르다노(Cardano)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에이다스왑(Adaswap)이 메인넷(mainnet)을 출시했다고 28일(현지 시각)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플랫폼의 테스트넷 버전은 지난 6월에 출시되었다. 보도에 따르면 에이다스왑은 카르다노와 같은 블록체인에 EVM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프로토콜인 밀코미디어 네트워크(Milkomedia Network)에서 시작한 최초의 프로젝트 중 하나다.

이 탈중앙화 거래소는 ‘원더 우먼’ 스타인 이스라엘 여배우 갤 가돗(Gal Gadot)의 지지를 받았다. 가돗은 "흥미로운" 투자 기회라고 말한 바 있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피노바 캐피털(Finova Capital) 및 반터 캐피털(Banter Capital)을 포함한 몇몇 저명한 VC 회사의 지원을 확보했다. 

디파이의 인기를 측정하는 디파이라마(DefiLlama)가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탈중앙화 거래소 민스왑(Minswap)은 고정 총 가치 기준 여전히 최고의 탈중앙화 거래소이다. 

카르다노의 TVL(총 예치 금액)은 지난 3월 3억 2,600만 달러로 정점을 찍었다가 현재 5,600만 달러로 폭락했다. 그러나 카르다노(ADA)는 총 시가총액 기준 여전히 9번째로 큰 암호화폐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